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4]와콤, 19인치 대형 LCD 태블릿 출시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7. 9. 13:49

본문


와콤, 19인치 대형 LCD 태블릿 출시
고해상도 19인치 LCD 탑재,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도 높여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서석건/www.wacomkorea.com)은 지난달 더욱 커진 19인치 고해상도 LCD 화면을 장착한 LCD 태블릿 신제품인 ‘DTU-1931A’를 출시했다. <사진>
와콤 ‘DTU-1931A’ LCD 태블릿은 전자 펜을 사용해 LCD 화면 위에 직접 입력할 수 있어 생동감 있는 강의와 정확한 기록이 필수적인 교육 및 의료 현장은 물론 프리젠테이션, 화상회의 등이 잦은 비즈니스맨에게 최적화된 혁신적인 제품이다.
펜 태블릿 분야를 선도하는 와콤은 그동안 모니터와 태블릿을 결합한 액정 디스플레이를 선보여왔다. 전 세계 그래픽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신티크 제품을 포함해 와콤의 펜 태블릿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된 DTU-1931A는 최대표시 해상도 SXGA(1280x1024)의 높은 해상도와 19인치의 넓은 화면이 그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넓고 큰 화면 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펜을 함께 제공해 비즈니스 차원의 프레젠테이션 및 화상회의를 위한 시청각 장비로서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프레젠테이션이나 강의 도중 발표자는 직접 메모, 그림, 그래프 등을 그려 넣을 수 있어 청중과 발표자 간의 생동감 있는 토론 및 소통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대학 및 중고등학교에서 교육용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DTU-1931A는 강의 도중이라도 강사가 실시간으로 손으로 직접 쓰는 필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림, 그래프 및 마인드맵 등을 그려 넣을 수 있어 보다 혁신적인 교수법을 실현할 수 있다. 다양한 슬라이드를 통해 학생들로부터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수업의 집중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신제품 ‘DTU-1931A’는 DVI-I 입력 및 출력을 지원해 보다 향상된 비디오 구현 능력을 갖추고 있어 별도의 지원장치 없이도 아날로그 및 디지털 비디오 기기의 지원이 가능하며,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3 표준 화면과 16:10 와이드 화면을 모두 지원하며, 자동으로 최적의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디지털 입력 펜으로 직접 스크린에 작업할 수 있는 DTU-1931A는 매우 세밀하면서도 정확한 작업이 가능해 복잡한 프로세스 관리가 필요한 작업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현실감 넘치는 디지털 사운드 믹서 기능 역시 스크린 상에서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다.
와콤의 특허 기술인 무선, 무건전지 펜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것으로 512단계의 압력 센서가 있어 종이 위에 손으로 쓰는 느낌을 그대로 살려낸 도구다. 신제품 DTU-1931A에 포함된 디지털 펜은 지터를 최소화했고, 커서의 인식이나 방향성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그 기능을 향상시켰다.
☎ 02)557-389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