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4]EIZO, ColorEdge CG242W 출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7. 9. 13:52

본문


EIZO, ColorEdge CG242W 출시
디지털 사진 이미지와 동영상 그래픽 작업에 적합


Eizo Nanao Corporation은 최근 ColorEdge CG242W 새로운 캘리브레이션 LCD 모니터를 발표했다. <사진>
24.1 인치 WIDE 모니터로 인쇄, 디지털 사진, 비디오 편집 등 스틸 이미지와 동영상 이미지 그래픽 작업을 위해 출시된 ColorEdge CG242W의 해상도는 1920 x 1200 (16:10 종횡비)이다. 최대 밝기는 270 cd/ m², 명암비 1100:1 이며, 시야각은 상하좌우 178°이다. Wide Color 재현 LCD 패널로 인쇄출력과 디지털 사진에서 최근 사용하는 Adobe RGB 컬러 공간의 97%를 재현한다. 이는 역시 PAL/SECAM, SMPTE-C, HDTV와 같은 방송에 사용되는 컬러 공간도 재현한다.
ColorEdge CG242W는 모니터 캘리브레이터를 이용하여 모니터 자체 캘리브레이션이 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제공, 캘리브레이션 과정 중 톤이 분실되는 소프트웨어 캘리브레이션 보다 정확한 컬러를 재현하고 모니터와 함께 제공되는 EIZO ColorNavigator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밝기, 색 온도, 감마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니터 컬러를 보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ColorNavigator는 약 5분 안에 정확한 캘리브레이션을 하고 모니터 12-Bit LUT (Look-up Table)의 부드러운 계조 표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 캘리브레이터와 함께 작동하며 3D LUT(Look-up Table)을 이용하여 패널의 컬러 가산 혼합 (Red, Green, Blue의 조합)을 향상시키며 그레이 밸런스나 안정적인 그레이톤을 재현한다. 이는 모니터가 예를 들어 5000K에 맞춰지면 0부터 255까지의 모든 그레이스케일 톤이 5000K가 된다.
또 LCD 전 화면의 밝기를 균일 시키기 위하여 ColorEdge CG242W는 Eizo Digital Uniformity Equalizer (DUE) 기능을 사용, DUE는 전 화면이 각 그레이 레벨에서 균일할 수 있도록 보정해 준다.
16 비트 내부 프로세싱으로 그레이스케일 톤을 부드럽게 보여준다. 이는 LCD 모니터 디스플레이의 전형적인 문제인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에서도 디테일이 높은 수준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해 준다.
DisplayPort와 DVI-I 입력으로 2개 PC연결 할 수 있다. DisplayPort 입력은 널은 대역폭 연결을 통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DVI-I 입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모두 받아들인다. 그리고 HDCP가 지원되는 콘솔에서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해 넓은 대역폭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HDCP도 DVI-I 입력으로 지원한다.
2.2 감마 커브를 생산하기 위해 일본 EIZO 공장에서 ColorEdge CG242W의 각 유닛을 캘리브레이션한다. Eizo는 2.2 감마 커브를 생산하기 위해 0부터 255까지 모든 톤을 측정하고 결과를 고객에 확인시켜 드리기 위해 제품 포장에 감마 보정 증명서가 포함된다.
색약자들의 컬러 체계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두 가지 타입의 컬러 확인 결함인자 적색약자와 녹색약자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CUD(Color Universal Design)지원하는 EIZO UniColor Pro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그래픽 디자이너가 지도, 지하철 노선 등을 디자인할 때 색약자를 위해 실시간으로 스틸과 동영상 이미지에서 모든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 02)713-534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