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3]하이델베르그, 양면기 출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7. 1. 14:36

본문


하이델베르그, 대국전에서 최고의 자동화를 자랑하는 XL105, 양면기 출시

최고 속도 15,000매/시간, 최고 수준의 자동화를 자랑하며 양면 인쇄에서도 고품질 유지


하이델베르그는 최근 대국전에서 최고의 자동화를 자랑하는 XL105 양면기를 출시했다. 〈사진〉
대국전 규격에서 스피드마스터 SM 102 양면기는 인라인 고품질 양면인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로 이미 8도 이상의 양면 인쇄기가 1,500대 이상 전 세계에 설치되었다. 하이델베르그는 스피드마스터 XL 105 양면기를 통해 다양한 제품 공급으로 최대의 생산성과 비용 효율성에 가치를 두는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XL 105 양면기는 최고 속도 15,000매/시간, 최고 수준의 자동화를 자랑하며 양면 인쇄에서도 고품질 유지가 가능하다. 엄격한 현장 테스트를 거쳐 출시되는 XL 105 양면기의 하이라이트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양면기
스피드마스터 XL 105는 혁신적 양면 기술을 통합해 일관된 높은 생산성, 고품질과 수익성을 가져오도록 설계한 완전한 시스템을 이루게 된다. 이에 정확한 핀 맞춤과 안정적 용지 이송을 위한 그립퍼 이송이 이루어지는 하이델베르그는 3-드럼 양면 유닛과 같은 입증된 기술을 사용한다. 혁신적인 에어트랜스퍼 시스템과 교환 가능한 압통 실린더용 블랭킷 패킹 및 가변형 이송 실린더는 양면에 인쇄된 용지가 파일까지 흠집 없이 기계에서 가이드 되도록 보장하는데 이는 양면 모드에서 일반적으로 시간당 15,000매의 속도에서도 그러하다. 동시에 모든 기능은 프리넥 프레스 센터에서 중앙 제어된다. 

2. 양면기 이후 용지 이송 
하이델베르그는 스피드마스터 XL 105 양면기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양면 장치 후 용지 이송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에 대해 완벽한 용지 이송, 프리셋 기능 및 가능한 매우 다양한 용지를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에 높은 가치를 두었다. 가변형 에어트랜스퍼 시스템은 얇은 인쇄용지의 고속 인쇄에서도 완벽한 용지 이송을 보장한다.
양면 기 내와 양면기 후의 드럼 쉘은 인쇄와 양면 모드간 교체 시 자동으로 확장된다. 용지 반전 전 용지 가이드 플레이트는 프리넥 프레스 센터에서 완전 자동으로 제어될 수 있는 벤츄리 노즐을 장착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장은 용지의 강도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최고의 인쇄 품질을 양면에 얻고자 반전 후 시트 가이드 플레이트는 일명 에어젯 기술을 사용한다.

3. 프리셋 플러스 델리버리
하이델베르그는 프리셋 플러스 델리버리를 양면 인쇄기에 특별히 어울리도록 한층 최적화시켰다. 자동으로 배지부의 규격과 에어 설정을 프리셋하고자 기장은 용지의 규격과 두께를 프리넥 프레스 센터에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석산 디스크는 안전한 용지 이송을 보장한다. 그러면 다이내믹 시트 브레이크는 최고 속도에서도 용지를 안정적으로 파일링 할 수 있도록 한다. 브라스트 에어 시스템은 정확한 파일 형성을 도와 후가공 작업이 더욱 빨리 수행될 수 있도록 한다. 배지 부의 프리셋 기능으로 인쇄사는 3-5분의 시간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수동 변경은 프리넥 프레스 센터와 배지부 콘트롤 스테이션에서 중앙으로 이루어지며 반복 작업을 위해 이를 저장할 수 있다.

4. 파우더스타 AP 500 듀오 및 크린스타
최소한의 파우더, 줄어든 오염, 줄어드는 세척 작업, 하이델베르그의 파우더스타 AP 500 듀오는 양면 인쇄를 위한 이상적 보조장치이다. 파우더 스프레이 장치는 파우더를 배분하는 총 24개의 노즐을 갖춘 3개의 스프레이 튜브로 구성된다. 추가된 바는 아래쪽에서 파우더를 뿌린다. 기존 시스템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압력으로 파우더를 적용하기 때문에 퍼져 돌아다니는 파우더가 줄어들게 된다.
눈에 띄게 고르게 분배된 파우더는 파우더 효율성을 높인다. 공기 정화 시스템, 클린스타는 필요 없는 파우더를 잡아 배지부 파일 주위에 있는 4개의 석션 지점을 통해 빨아 낸다. 배지부 에어 시스템의 자동 자가 세척과 그립퍼 로드와 체인 세척을 위한 추가 브러쉬는 클린스타의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