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로랜드, 인쇄회사 매엽 오퍼레이터 지원 BPBP 프로그램 인증서 수여
8개 인쇄사 15명이 1차로 인증서를 받아
만로랜드가 어려운 대내외적 환경 속에서도 인쇄산업에 희망을 키운다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쇄회사 매엽 오퍼레이터 지원 BPBP 프로그램이 결실을 맺어 대상자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
2008년 한 해 동안 만로랜드코리아㈜ (대표이사 케네스 엠 한센/www.manroland.co.kr)는 만로랜드 매엽 인쇄기 보유회사의 오퍼레이터를 지원하기 위한 BPBP(Best Press with Best Printer)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만로랜드 인쇄기를 보유한 대부분의 인쇄 업체의 큰 호응으로 받아 인쇄업체의 대표에게 추천을 받은 약 100여 명의 현장 오퍼레이터의 신청을 받았다.
만로랜드코리아㈜는 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진 특강과 각종 인쇄기능사 시험자료를 제공하여 우선 1차로 약 15명에게 인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여 BPBP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하였다. 이번에 자격을 갖춘 15명은 ㈜대한프린테크, ㈜반디프린팅, 삼신문화사, ㈜성인문화사, ㈜중앙문화인쇄, ㈜타라TPS, ㈜태신인팩, 한영문화사에 소속된 오퍼레이터들로, 1차로 해당되어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되었다.
만로랜드코리아㈜ 박덕호 상무는 경기가 어려운 상황일수록 오퍼레이터들은 본인 스스로에 대한 노력과 투자는 지속되어야 하며 그것이 곧 경쟁력을 갖는 길이라고 말하며 만로랜드코리아㈜가 여러 가지로 그 뒷받침을 해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하였다. 만로랜드코리아㈜는 이번에 1차로 진행되고 있는 BPBP 인증서 수여로 더 많은 오퍼레이터들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만로랜드코리아의 BPBP 프로그램은 그동안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적극적으로 현장 오퍼레이터를 지원하고자 개발한 것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배우고자 노력하는 오퍼레이터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이 프로그램은 개발 배경에는 인쇄산업 전반의 인력부족과 새로운 기술자 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인쇄 현장에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인쇄 장비가 점점 더 고가, 고속, 디지털화되면서 복합(다기능)화 되어 가는 시대에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인쇄기 사용을 위하여 현장에서 직접 인쇄기를 다루는 인쇄기 오퍼레이터(기장)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최첨단 인쇄기 제조 업체로서 자사 매엽 인쇄기 보유회사의 오퍼레이터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BPBP프로그램의 실행으로 고가, 고속, 디지털화에 맞추어 연구, 공부, 노력하는 오퍼레이터 양성 및 지원하여 인쇄 오퍼레이터에게 자긍심을 심어주어 이직률을 감소시키고, 인쇄산업에 진입하기를 원하는 젊은이들에게 인쇄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 고취시키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응성, 유연성, 창조성 향상시킨 오퍼레이터에 의해 인쇄기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생산성 향상, 유지보수 비용 절감, 우수한 인쇄 품질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규정은 만로랜드코리아㈜가 정한 바에 따르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만로랜드코리아㈜ 교육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 02)777-5271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