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2013년 올해의 편한 일터'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4. 2. 3. 14:45

본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2013년 올해의 편한 일터’ 이사장상 수상
전 사원 중 6.9% 장애인 고용 비롯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및 의사소통 시스템 구축 등 인정받아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은 지난 해 12월 3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최의 ‘2013년 올해의 편한 일터’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편한 일터’는 편의시설의 설치가 우수한 사업장의 사업주를 대상으로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편의시설 설치 및 장애인 고용률이 우수한 사업장을 선정했다.
CKBS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웃도는 전 사원 중 6.9%를 장애인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개발원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출입구 높이 차이 제거, 장애인 통행이 가능한 출입구, 복도 및 계산, 승강기, 화장실 등을 갖추고, 점자블록, 임산부 휴게시설 등을 마련한 점 등이 인정받았다. CKBS는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으로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CKBS 관계자는 “6.9%의 장애인 고용률을 비롯해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을 위한 편의시설을 구축한 점 등이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되었다”며 “시각 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헬스 키퍼(사내 안마사) 지원뿐만 아니라 충주 성심학교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기부금 전달, 장애인 기관에 복합기를 기증하는 ‘나눔사랑 나누기’ 캠페인 등 다양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