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5]가톨릭출판사, 초대형 스탈폴더 TD94 국내 최초 도입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9. 11. 14:52

본문


가톨릭출판사, 초대형 스탈폴더 TD94 국내 최초 도입
인건비 절감과 공정 단축이 가능해져

가톨릭 출판사 (대표 김승철)은 한국하이델베르그㈜가 공급하는 초대형 스탈폴더 TD94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사진>
가톨릭 출판사는 TD94에 대해 기존에 개별적으로 다르게 접지를 한 후 재단 그리고 삽지 작업(8page)을 수작업 했던 것을 특수 옵션장치가 장착이 된 TD94에서 인라인으로 한번에 생산을 함으로써 시간절약, 인건비 절약 그리고 생산성을 2배로 증가 시켜주는 장점이 있어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스탈폴더 TD 94의 도입으로 가톨릭 출판사는 8페이지 완성된 접지물을 생산 함에 있어 기존에 필요했던 몇 가지의 추가된 공정을 줄이는 효과뿐만 아니라 삽지 공정에서 필요한 인건비도 대폭적으로 줄일 수가 있어서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델베르그의 스탈폴더 TD 94는 단순히 16페이지 접지뿐만 아니라 TD94 한대의 접지기로 각각 다른 내용물의 접지물(8page)을 두판걸이로 한번에 생산을 해내는 특수 옵션 장치가 장착이 된 접지기 이다.  특수 옵션장치가 장착이 된 TD94은 연속 급지기인 라운드 휘더, 첫 번째 스테이션에 발채 4개 그리고 중요 한 것 은 두 번째 스테이션에 Twin-lay attachment(트윈레이 어태치먼트) 라는 옵션장치가 설치가 되어 서로 다른 내용의 접지물을 한번에 두 판걸이 그리고 엣지 트리밍 작업을 통해서 완성된 간단한 책자 접지물을 생산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