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5]하이델베르그, HEI ECO 프린팅 어워드 수상식 개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9. 11. 14:59

본문


하이델베르그, HEI ECO 프린팅 어워드 수상식 개최
환경 보호, 경제적 이점 및 사회적 책임감에 중점을 둔 솔루션에 주어져

인쇄 회사가 환경 보호에 대한 자신의 솔루션을 좀 더 많은 대상에게 알리도록 독려하기 위해, 하이델베르그 사는 드루파 2008을 이용해 지속가능한 매엽 인쇄를 위한 제1회 국제 HEI ECO 프린팅 어워드를 소개하고 후보 등록을 받기 시작했다. 아프리카, 유럽, 미주, 호주, 뉴질랜드, 일본, 중국, 싱가폴 및 뉴 칼레도니아로부터 52개 회사가 응모했고 심사위원단은 이 후보들 중 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
 “참여한 숫자가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무엇보다 HEI ECO 프린팅 어워드의 후보들의 높은 품질이 그러했다”고 하이델베르그 마케팅 부분 경영 이사회 임원인 유르겐 라우터트 박사가 말했다. 
“이는 혁신적 인쇄사는 환경적 틈새 시장으로부터 발전되어 자신의 창의적 솔루션을 사용해 지속가능하며 경제적 성공을 달성했음을 보여준다. 하이델베르그는 세계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적 솔루션을 찾아내고 이 노하우를 시장에 전하고자 이 어워드를 도입했다”고 라우터트는 이어 말했다. 하이델베르그의 환경 보호를 책임지는 기술 부분 이사회 임원인 스테판 플란즈는 “오직 총체적 접근법이 회사의 환경 성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하이델베르그는 인쇄 공정의 환경 보호 개념에 첫점을 둘 뿐 아니라 기계의 개발과 생산에서도 그러한 요소를 포함시킨 배경”이라고 설명한다. HEI ECO 프린팅 어워드는 2년 마다 개최될 계획이다.
제1회 하이델베르그 HEI ECO 프린팅 어워드의 수상자는 하이델베르그의 프린트 미디어 아카데미에서 작은 행사를 통해 상을 수여받았다. 캐나다의 헴럭 인쇄사(Hemlock Printers) 사장인 딕 크웬호벤(Dick Kouwenhoven)은 최고의 지속가능한 인쇄사를 위한 환경 어워드와 함께 30,000 유로의 상금을 받았다. 일본의 요시다 인쇄사(Yoshida Printing)의 사장 요시다 카즈히사 (Yoshida Kazuhisa)는 상금 20,000 유로와 함께 최고의 혁신적 독립형 솔루션 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지속가능한 인쇄사 - 헴럭 인쇄사, 캐나다
심사위원의 대변인인 아킴 쇼릅 박사는 헴럭 인쇄사를 HEI ECO 프린팅 어워드의 수상자로 선정된 배경에 관해 설명했다.  캐나다의 버나비 BC에 위치한 헴럭 인쇄사는 매엽 인쇄 부분에서 지속 가능한 회사로 선정되었다. 이 인쇄사가 첫번째 환경 정책을 제정했던 것은 1970년대로 환경 지침을 적용하고 야심찬 환경 목표를 정하고 나서 계속 점검하고 오늘의 가이드 지침까지 확장시켰다. 이 회사는 종합적인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240명 직원 모두 이에 동참하도록 노력한다.  또한 지속가능성의 문제에 전념하는 작업 그룹을 또한 조직했다. 이러한 통합적 접근법은 전체 인쇄 공정, 관리, 빌딩 관리, 제품의 물류 및 직원, 용지와 재료 선택, 지속적 트레이닝과 교육 및 폐기 등을 모두 포함한다. 예를 들어 지속가능성 기준이 펄프를 조달할 때도 충족되는지 입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그룹이 조직되기도 했다. 헴럭 사는 자체 용지 정책을 개발하여 고객이 재활용 용지나 FSC 인증이 있는 용지를 선택하도록 독려한다. 이 회사는 미주 내 강의와 세미나를 주최하여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에 관한 자신의 전문적 기술을 전파한다. 
최고의 혁신적 독립형 솔루션 - 요시다인쇄, 일본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의 혁신적 독립형 솔루션의 수상자로 일본, 니가타에 위치한 요시다인쇄(Yoshida Printing)를 선정했다. 이 회사의 “fresh print” 개념은 작은 단위의 생산을 원활히 하고 인쇄 공정을 빠르게 하는 것으로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주며 전체 인쇄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인상적 솔루션으로 여겨졌다. 이 솔루션은 환경 보호, 에너지 효율 및 폐기물 감소와 같은 조건이 커져가는 대규모 작업의 수요와 조화된다. 예를 들어 부수와 전체 가격 등을 포함한 회사 카탈로그에 관한 연간 체제 협정이 작성된다. 카탈로그는 고객이 필요한 수량을 주문할 때만 인쇄된다. 이것은 제품과 가격 변경이 짧은 시간에 업데이트 되어 가능한 최소의 추가 작업으로 다음 인쇄에 포함되도록 한다. 이것은 보관하면서 오염되는 쓸모없게 된 카탈로그나 인쇄물로 인한 폐지를 최소화한다. 인쇄사는 만족한 충성 고객을 확보하게 되어 이로운 동시에 종이 소비와 폐지의 감소로 환경에 이롭다.
‘Fresh print’ 개념과 함께 요시다인쇄는 생산량을 줄이지 않고 3교대에서 2교대로 전환할 수 있었는데, 이는 합리화 전략, 작업을 구성하는 방법의 변화 및 기술적 혁신으로 가능했다. 이러한 개발로 야간 작업조가 필요 없게 되었으며 16%까지 에너지 사용이 절감되어 환경 보호에 중요한 기여를 하게 되었다. 잉크 제조사와 협력하여 요시다는 잉크 건조 속도를 최적화하여 폐지를 절감하고 작업 준비 시간을 줄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