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델베르그의 프리넥 칼라 툴박스
그레이 밸런스 최적화 기능으로 손지절감, 작업시간 단축 가능
그레이 밸류의 올바른 재현은 인쇄에서 중요한 품질 기준이 된다. 지금까지 인쇄인들은 주로 시각적으로 점검하여 기계 설정하는 동안 솔리드 계조의 잉크층 두께를 바꾸어 올바른 그레이 밸런스를 재현했다. <사진>
그러나 이는 다루기 어려운 전체 톤 값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변경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수정을 할 경우 손지가 늘어나고 작업준비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하이델베르그사의 프리넥 칼라 툴박스에 소개된 새로운 그레이 밸런스 최적화 기능은 프리넥 인쇄사 워크플로우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 더욱 정확한 프로세스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판 제작 시 정확한 그레이 밸런스를 확보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기장은 인쇄판의 리니어라이제이션이 끝난 후 테스트 폼을 인쇄하고 이를 캘리브레이트하여 필요한 측정 데이터를 만든다. 이러한 색측계식 측정과 참고 인쇄 조건에서 나온 데이터로 정확한 프로세스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런 방법으로 인쇄기와 프리넥이 통합된 결과 손지는 줄어들고 작업준비시간을 줄어들게 된다.
퀄리티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툴과 프로파일 툴 모듈을 사용하게 되면 프리넥 칼라 툴박스는 또한 인쇄 과정의 단순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이 툴을 사용하는 첫 고객에게서 매우 긍정적 반응을 받았다. 사용자들은 특히 구동 방법이 매우 단순하다는 것을 호평했다. 컬러 매니지먼트에서 고객이 자신의 직감에 의존하는 것이 줄어들수록 최상의 인쇄 결과를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명확하다”고 하이델베르그 사의 프리넥 제품 관리 책임자인 크리스토퍼 베르티는 설명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