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5]한국HP, 디자인젯 시리즈 6종 출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9. 11. 15:10

본문


한국HP, 디자인젯 시리즈 6종 출시
대형 및 대용량 인쇄로 생산성 향상 가능


한국HP는 지난 달 건축, 도면, 엔지니어링(AEC; Architecture Engineering Corporation)및 GIS(지리정보시스템;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전문가 시장을 겨냥한 ‘HP 디자인젯 프린터 및 디자인젯 디지털 복합기 시리즈’를 출시하고 고성능 기능을 원하는 상업용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디자인젯 시리즈는 ▲HP 디자인젯 T1120 프린터 ▲HP 디자인젯 T1120 SD디지털 복합기 ▲HP 디자인젯 T1120 HD 디지털 복합기 ▲HP 디자인젯 4020 프린터 ▲HP 디자인젯 4520 프린터 ▲HP 디자인젯 4520 디지털 복합기로 총 6종에 해당된다.
‘HP 디자인젯 T1120 프린터’는 대형 도면, 그래픽, 프리젠테이션, 렌더링, 포스터를 저렴한 비용과 고품질로 사내에서 인쇄할 수 있는 대형 프린터이다. 예열이 필요 없는 CIS 스캔 기술과 A1사이즈를 불과 35초 만에 출력하는 등 기존 장비와 대비해 3배나 빨라진 출력 속도가 강점이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HP 디자인젯 T1120 디지털 복합기 시리즈’는 설계도면과 같은 전문적이고 대형 문서의 스캔과 복사, 프린터가 하나로 통합된 디자인젯 복합기로 터치 스크린 스캐너를 장착해 작동이 쉬워 업무 효율성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HP 디자인젯 4520/4020 프린터 시리즈’는‘HP 디자인젯 T시리즈’에 비해 대형 인쇄에 적합하며, 대용량 인쇄 카트리지를 장착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동 인쇄 기능이 있어 대규모 부서 및 중앙 집중식 생산환경에서 24시간 인쇄가 가능하다.
160GB의 대용량 하드 드라이버와 기존에 비해 노즐 수가 2배 확장된 HP 더블 스와스 (HP Double Swath) 기술로 인쇄 용량을 최대 2배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 하였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건축, 설계, 엔지니어링, GIS 등 전문 프린팅 분야에서 정밀하면서도 대용량 프린팅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며 “ 한국HP는 증가하고 있는 상업용 프린팅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보다 진일보한 기술로 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0.021㎜까지 세밀하게, A1사이즈 장당 출력도 35초 안에 더욱 빠르게 ‘HP 디자인젯 T 시리즈’
‘HP 디자인젯 T1120 프린터 시리즈’는 A1 사이즈 35초 만에 인쇄할 수 있는 빠른 DM출력 속도로 촉박한 마감 시간에 맞추어 인쇄 작업을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CAD 및 GIS 워크그룹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세부 표현을 위한 0.1%의 정밀도, 0.02㎜의 최소 라인 폭 (HP-GL/2 처리기능)을 제공한다.
HP 비베라 잉크72를 사용하면 보다 정밀하고, 생생한 컬러 표현력을 제공하고 빨리 건조되고, 번짐을 방지하는 잉크로 신뢰할 수 있는 인쇄가 가능하며 경쟁사보다 최대 13% 낮은 출력비용을 제공하는 저렴한 유지비용을 자랑한다.
내부 출력 및 건축부서 혹은 디자인부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HP 디자인젯 T1120 SD 디지털 복합기’는 중공업 및 엔지니어링 워크 그룹인 AEC 및 GIS 중간 및 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HP 유틸리티를 통해 디지털 복합기와 소모품을 유지보수 할 수 있으며, 설치 시 교정할 필요가 없는 자급자족형 스캐너로 제어판에 내장되어 있는 LED를 통해 발생 가능한 결함을 바로 진단할 수 있다.
그리고‘HP 디자인젯 T1120 HD 디지털 복합기’는 정부, 군부대, 공공기관, 운송기관 등 복사나 빠른 출력을 원하는대기업 및 복사업체에서 이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최대 1067㎜폭과 15.2㎜ 두께의 소재를 최고 품질로 스캔하며, 정밀한 CCD 스캔기술, 내장된 PS (Post Script) 기능 및 HP 프로페셔널 팬톤(HP Professional Pantone) 에뮬레이션으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컬러를 재현할 수 있다.
대형 롤 2개 장착으로, 비즈니스 생산성 극대화 하는 ‘HP 디자인젯 4520/4020 프린터 시리즈’
이번에 출시하는‘HP 디자인젯 4520프린터 시리즈’는 최고 175m의 대형 롤 2개를 장착하고, 775㎖검정, 400ml컬러 HP정품잉크 카트리지로 컬러 인쇄를 경제적인 자동 컬러 인쇄를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하는 HP용 SCP Reprocontrol을 이용하면 색상을 유연하게 자동화하고, 표준화하며 일관되게 관리 할 뿐만 아니라 인쇄 설정을 자동으로 하고 복잡한 인쇄 작업을 쉽게 처리하는 등 프린터를 인쇄 워크 플로우 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그재그 형태의 프린트 헤드를 사용하는 ‘HP 디자인젯 4020 프린터 시리즈’는 이전 모델에 비해 2배의 인쇄 용량을 제공하며, HP 내장 웹 서버 (EWS)를 통해 일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인쇄 전 작업을 미리 보거나 버튼 한번으로 저장된 작업을 재인쇄 하는 등 네트워크상 어떤 위치에서도 프린터를 원격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