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5] New product & Solution-Videojet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5. 7. 13. 10:49

본문


전자, 부품 및 전선 제조업체를 비롯하여 초소형 인쇄가 필요한 업종이라면 이제 Videojet Technologies가 제공하는 새로운 1650 HR(고해상도) 및 1620 HR 연속식잉크젯(CIJ) 프린터의 고품질 마이크로 인쇄기능과 향상된 가동시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새로운 프린터의 강화된 마이크로 인쇄 기능은, 최소 높이 0.6mm로 문자를 고해상도로 인쇄할 수 있고 최대속도는 분 당 348미터이다. 1650 HR 및 1620 HR 시스템은 40마이크론 노즐 덕분에 2D 바코드와 식별하기쉬운 영숫자 다중라인 코드를 전자칩, 직경이 작은 전선, 기타 인쇄공간이 부족한 제품에 고속으로 인쇄할 수 있어 생산라인의 생산성 저하 없이 제조업체의 추적성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새로운 HR 마이크로프린터는 매우 성공적이었던 Videojet 1000 시리즈플랫폼과 2013년에 Videojet이 소개하고 적용시험을 거친 ‘초고속’ 노즐 혁신을 바탕으로 한다.1000 시리즈 플랫폼은 수 만건의 성공적인 설치를 통해 여전히 CIJ 가동시간 성능의 표준으로 남아있다. 새로운 HR 프린터 노즐은 독점적인 Precision Ink DropTM 기술을 사용해 우수한 고주파 프린트 헤드 설계를 통해 초 당 100,000개의 잉크방울을 분사하고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함께 최적의 인쇄품질을 위해 개별 잉크 방울의 분사경로를 수정한다. Videojet Technologies의 CIJ 사업부책임자인 Anthony Blencowe 는 “마이크로인쇄를 이용하는 제조업체는 인쇄 품질을 특히 중요시 여긴다. 1650 HR 및 1620 HR은 이와 같은 개선사항과 함께 특수한 래스터를 사용하여 높이가 낮은 문자와 고속 인쇄에 따르는 인쇄 품질 문제를 극복한다. 이제 제조업체는 같은 인쇄 공간에도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뛰어난 가독성과 더 빠른 속도로 인쇄할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새로운 HR 프린터는 특허받은 Videojet CleanFlow™ 기술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노즐 끝의 잉크축적을 줄여 기존 마이크로 인쇄 시스템보다 노즐 청소 간격을 연장하기 때문에 유지 보수 요구사항이 크게 줄어든다. 프린트 헤드의 자동청소기능으로 장시간 라인 셧다운후에도 빠른 시스템 시동이 가능하여 생산가동시간이 늘어난다. 내장펌프가 있어 외부공기가 필요없기 때문에 잉크 스트림에 오염물이 낄 가능성이 줄어들고 인쇄 일관성이 더욱 향상된다. 

HR 프린터는 마모, 온도, 화학 저항성이 뛰어난 다양한 특수 무할로겐 잉크를 사용하여 우수한 노즐기술을 보완한다. 모든 잉크는 전자업계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RoHS 준수제품(EC 2011/65/EU Annex II)에서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방열판, 커패시터, 커넥터 및 절연테이프 인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적합한 내구성이 뛰어난 마모 저항 코드를 인쇄할 수 있다.

다른 1000 시리즈 Videojet CIJ 프린터와 마찬가지로 1650 HR 및 1620 HR 솔루션은 Smart Cartridge™  잉크시스템을 통해 각 제품에 맞는 올바른 잉크만 선택 가능 하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잉크를 사용하는 전자, 전선 및 케이블 제조업체에 적합하다. 이 프린터는 바늘과 격막을 사용하여 각 카트리지에서 잉크를 추출하므로 엎지를 위험이 없고 비용이 절감된다. 따라서 마이크로 인쇄 적용 분야 중 일반적인 청결한 환경에서 특히 유리하다. 

제조업체의 구체적인 운영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두 HR 시스템은 라인 작업자를 보조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1650 HR은 Videojet의독점적인 CLARiTY™ 터치스크린을 장착하여 OEE와 라인 효율성을 높이는 생산성 향상 도구를 제공한다. 1620 HR은 최소한의 교육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키패드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되므로 제품 전환이 간단하고 빠르다. 

Blencowe는 “1650 HR 및 1620 HR은 고속에서도 가장 작은 코드를 최고 품질로 인쇄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이는 마이크로 인쇄 기능 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 막대한 R&D 투자 덕분에 전자, 전선 및 케이블 공장의 고객이 처한 까다로운 상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해결하는 프린터를 개발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Videojet Technologies 
제품 표시 산업에서 세계 최고인 Videojet Technologies는 인쇄, 코딩 및 마킹제품을 비롯하여 적용 분야 별 잉크, 제품 품질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Videojet의 목표는 소비재상품, 제약 및 산업용품 등의 분야에서 고객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생산성을 높여 브랜드 보호 및 성장을 달성하고, 더불어 산업동향 및 규정에서 한발 앞서도록 돕는 것이다. 연속식잉크젯(CIJ), 고해상도잉크젯(TIJ), 레이저마킹기(LASER), 열전사프린터(TTO), 박스마킹기(LCM) 및라벨부착기(LPA), 그래픽인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인쇄영역에서 각 적용분야의 전문가와 우수한 기술력으로 전세계에 Videojet의 제품을 325,000대 이상 설치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