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5] New product & Solution-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5. 7. 13. 10:49

본문


SCODIX 국내 총판사인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대표이사 전익성)는 최근 신기종SCODIX Ultra Pro를 출시하면서, SCODIX S52/S75에이어 Ultra까지 3가지 모델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미 SCODIX의 S75시리즈는 국내에 5대가 판매 되어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고, Scodix Ultra Pro는 출시와 동시에 국내에 2대가 판매되었다. SCODIX Ultra Pro모델은 기존 S52/S75과 비교했을 때 속도면에서 4배가 증가되었고, 기존 장비와는 다르게 다양한 잉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시장의 접근성이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사이즈와 해상도, 안정성 등 많은 부분에서 기능이 향상되어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SCODIX Ultra Pro의 향상된 기능

SCODIX Ultra Pro는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SCODIX Ultra Pro는  2개의 트레이(Twin-Tray) 미디어 취급 시스템을 통해 고정된 UV잉크젯 헤드 아래로 용지를 이동시켜 인쇄를 한다. 따라서, 두개의 트레이가 독립적으로 동시에 움직이면서 사이즈에 상관없이 속도가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4대의 전자동 CCD카메라를 통해 정확한 핀맞춤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필름이나 별도의 판 제작이 필요하지 않아 한명의 오퍼레이터가 손쉽게 장비를 구동할 수 있으며, 메인터넌스 또한 자동 및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작업 편의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환경친화적으로 설계되어 VOC가 배출이 되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셋업 시간과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UV엠보싱 효과는 혁신적인 창조성을 보이며 사용자가 생산하기에 편리하도록 고안되었다.

SCODIX Ultra Pro는 기본적으로 아래 4가지의 Scodix SENSE 기술을 포함한다.


 Scodix RSP™ 기술 


4대의 카메라를 통해 인쇄물이 틀어지거나, 변형되거나, 위치가 이동되었을 때 정확한 위치에 핀맞춤하여 인쇄하는 기술


 강력한 임팩트 



촉각과 시각을 자극하는 3D인쇄 효과 (잉크두께 : 5Micron~250Micron)


 99GU광택도 



구현할 수 있는 최대의 광택도를 구현


 Scodix 가변 잉크 두께



원패스 인쇄를 통해 부분마다 차별화된 잉크 두께와 질감을 구현


SCODIX Ultra Pro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잉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롭게 채용된 4개의 잉크통은 한번의 클릭만으로 다른 잉크로 자동 교환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잉크를 채용할 수 있게 되어 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 Spot80이라는 잉크로 전환하면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인 실크스크린과 같이 낮은 높이로 부분 코팅할 수 있어, 실크스크린과 가격을 비교하면 약8,000매까지 경쟁력을 갖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대량인쇄물량이 감소되고, 소량다품종인 100~1000매의 인쇄물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필름이나 판을 제작하지 않고도, 단 1장에서 대량까지 경쟁력을 갖고 실크스크린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게 된 것은 소량 다품종의 후가공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더불어, SCODIX Ultra Pro는 다양한 소재 및 상품에 적용이 가능하여 명함과 플라스틱카드, 인사카드, 포토북, 책표지, 메뉴판, 브로마이드, DM등 복잡한 과정과 비용으로 기존 실크스크린방식으로 불가능했던 고부가가치 상품군도 제작할 수 있다.


제품문의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02-727-08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