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6] Training-IDEAlliance Korea

_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_

by 월간인쇄계 2015. 8. 13. 12:24

본문



IDEAlliance Korea가 주최하고 한국엡손과 월간인쇄계가 후원한 ‘제7회 IDEAlliance Korea G7 Expert/Professional’ 인증 트레이닝이 지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한국엡손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남주실업 황정원/김성기 대리, 퍼시픽패키지 권명근 차장, 현대종합물산 오정훈 사원, 아이앤피 공용석 부장, 국군인쇄창 허윤석/경소진/조목희 군무주사보, 한국아그파산업 조현일 차장과 김재휘 과장, 원지 김진호 계장, 프린피아 이상현 선임연구원, 대성포장산업 김금탑 사원, 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조연규 부장, 수정실업 이현석 사원, 한국엡손 김성연 차장, SEHO P&P 박재범 실장, 디디피스토리 오경록 사원, 비주프린팅 이동열 대표 등 21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전문 사진가이자 컨설턴트로 IDEAlliance GRACoL 의장을 역임하고 ISO 표준에 의거해 컬러 및 프로세스컨트롤 방식인 G7을 개발한 돈 허체슨(Don Hutcheson)씨가 트레이너로 참가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G7 인쇄기 캘리브레이션 공정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각 컬러에 대해 TVI(도트 게인)가 아닌 미드톤의 그레이밸런스 데이터에 초점을 맞춰 컬러를 보는 방법과 더불어 인쇄 인쇄기에 대한 하이라이트 범주(Highlight Range-HR)와 뉴트럴 인쇄농도커브(Neutral Print Density Curve-NPDC)를 계산하는 방법, 그래프 용지에 수작업으로 그래프를 그리는 방법, IDEAlink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7 방식으로 교정을 만들어 내기 위한 커브 보정 값 계산 방법, 고품질 인쇄를 위한 G7 뉴트럴 인쇄 농도 커브를 인쇄에 적용하는 방법과 인쇄 방법, 캘리브레이션 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디지털 플로터 장비를 이용하여 이론 강의에서 배운 수치를 직접 적용해 샘플을 만드는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트레이닝의 참가자는 “이전에는 주관적으로 진행되었던 CMS 관리 방안을 교육을 통해 객관적으로 수치화시켜 관리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으며, 향후 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해 노력하겠다”, “경비절감과 효율적인 인쇄 품질 관리를 위해 이번 교육에 참석했으며 이론과 실습을 통해 습득한 G7 방식을 활용해 나가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돈 허체슨(Don Hutcheson)씨는 “오랜만에 한국을 찾아 트레이닝을 진행했는데 그 어느때보다도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가해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혜정 IDEAlliance Korea Managing Director는 트레이닝을 마무리 한 후 “계속해서 오프셋을 비롯해 그라비어, 플렉소, 디지털 등 다양한 인쇄 분야에서 참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G7 Expert/Professional 인증 트레이닝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인쇄 분야에서 인쇄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워크샵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IDEAlliance Korea 관계자는 “트레이닝의 마지막 날 진행된 인증 취득 시험을 채점한 결과 다수의 참가자들의 만점을 받았고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통과했다. 또한 인증 갱신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함께 진행된 재 인증 시험에도 이전 기수의 참가자들의 대부분 참가했다”고 설명했다.


IDEAlliance G7

IDEAlliance에서 실시하고 있는 G7은 2006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G7 Proof to Print(교정부터 인쇄까지)의 공정 관리를 위한 인증이다. 기업 인증인 G7 Master를 획득한 업체는 빠른 작업 준비 시간과 효과적인 작업 공정 관리, 높은 인쇄 품질을 구현하며 미주와 아시아 등에서는 그 인쇄사의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증표가 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수출을 하는 경우 G7 Master 인증을 요구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개인 인증인 G7 Expert를 취득하게 되면 인쇄사를 위한 G7 Master 인증을 감독, 심사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게 되며 공식적인 G7 Master 프로그램 인증 컨설턴트로서 활동 할 수 있다. 또 다른 개인 인증인 G7 Professional의 경우는 인쇄사 내에서 G7 방법에 의해 공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IDEAlliance Korea는 매년 개인 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 ‘G7 Expert/Professional 인증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