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9] G7 Report-Idealliance

_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_

by 월간인쇄계 2015. 11. 17. 10:53

본문


오는 9월부터 Idealliance에서 시행하고 있는 G7 Master 인증 및 재인증을 위한 신청 제출 절차가 변경된다. G7 Master 인증 및 재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라면, 다음의 인증 절차를 참고하기 바란다.


주요 사항

G7 Master 인증을 받기 위해 제출하는 테스트 양식은 수정 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요소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① Idealliance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Idealliance 날짜 표시 QR 코드

② P2P25 또는 P2P51 테스트 양식(다른 그레이 양식이 Idealliance의 동의 하에 사용될 수 있다)

③ Idealliance에서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IT8 테스트 양식. IT8 차트에는 현재 Idealliance 로고가 표시되어 있다.


Idealliance 테스트 양식과 요소들은 G7 Expert 또는 G7 Professional 커뮤니티 사이트(G7 Expert/Professional Community Site, connect.Idealliance.org)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인증을 받아 공인된 G7 Expert 또는 G7 Professional은 G7 Master 인증 신청을 위해 다음을 제출해야 한다.


주의 - 인증을 받아 공인된 G7 Expert만이 신규 G7 Master 인쇄사 인증 자격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갱신 시에는 G7 Expert 또는 G7 Professional이 G7 Master 인쇄사 인증 자격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1 단계 : G7 Master 인증 신청 증명서 제출

새롭게 바뀐 인증 절차에는 컨설턴트가 G7 Master 인증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 내용을 정확히 교육하고 이러한 내용 및 G7 Master 인증에 필요한 기본적인 과정 및  이론을 인쇄사에서 교육을 받았다는 내용의 증명서가 요구된다. 이에 G7 Expert와 G7 Master를 신청한 업체의 대표자가 공동으로 G7 Master 인증 신청 증명서를 작성하고 서명해야 한다. G7 Master 인증 신청 증명서는 인증 신청서를 제출 할 때 테스트 파일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2 단계 : G7 Master 인증 신청서 작성

인증을 받아 공인된 G7 Expert만이 신규 G7 Master 인쇄사 자격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갱신 시에는 G7 Expert 또는 G7 Professional이 G7 Master 자격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3 단계 : 파일 준비

Ⓐ G7 그레이스케일, 타깃티드(GRACoLⓇ, SWOPⓇ, 및 / 또는 기타 Idealliance 데이터 세트)  

각 인쇄 공정에 대한 G7 캘리브레이션 후 P2P25 또는 P2P51 타깃 중 하나(1)의 파일을 보내야 한다. 

Ⓑ G7 컨트렉트 컬러 프루핑 시스템이나 G7 컬러스페이스  

G7 캘리브레이션 후 P2P25 또는 P2P51 타깃 및 IT8 / 7.4 타깃 파일의 각각 하나의 파일을 보내야 한다. 타깃 컬러 스페이스가 GRACoL2006, SWOP2006 또는 CGATS.21 CRPCs 가운데 하나가 아닌 업체의 자체적인 것이라면, CGATS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보내기 바란다.

Ⓒ 파일 이름 작성 방법

인쇄 시트 – 타깃 형태_목표(G7이후) _시트ID번호 _피인쇄체명(용지명).txt

예 :

• NPDC_GS_G7_S1_sommerset.txt (P2P25 또는 P2P51 대상, 그레이스케일, 시트 번호1, 서머셋)

• P2P_GRACoL_G7_S1_sommerset.txt (P2P25 또는 P2P51, GRACoL, 시트 번호1의, 서머셋)

• IT8_SWOP3_G7_S1_sommerset.txt (IT8 / 7.4, SWOP3, G7, 시트 번호1의, 서머셋)


교정 – 타깃 형태_목표.txt

예 : • NPDC_GS.txt (P2P25 또는 P2P51 타깃, 그레이스케일)

예 : • IT8_GRACoL P2P_GRACoL



Ⓓ QR 코드

제출하기 전에 날짜 별 QR 코드 양식을 테스트 폼에 추가한다.

• QR 코드는 QR 코드에 명시된 유효 기간의 약 60일 전에 G7 Expert/Professional Community Site나 Idealliance Korea에 요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테스트폼 내에 QR 코드의 배치 위치에는 제한이 없다.

• QR 코드의 유효 기간보다 60일 이후 제출 된 신청양식은 무효처리 되므로, 유효한 QR 코드 기간 내에 신청양식을 제출해야 한다. QR 코드의 시간 프레임에 대해서는 아래의 도표를 참조하기 바란다. 

• QR 코드는 분기별로 변경된다. 아래 도표를 참조하기 바란다.

 QR 코드

 허용 유효 기간

 Q1 / 1~3월

 5월

 Q2 / 4~6월

 8월

 Q3 / 7~9월

 11월

 Q4 / 10~12월

 2월


Ⓔ 등록 양식

각 신청서의 제출 시 G7 Master ‘등록 양식’을 필요로 한다. 등록 양식은 Idealliance Korea 웹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으며, 스프레드 시트로 되어 있다. 각각의 양식은 사용자 정보, 인쇄, 교정의 세 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쇄 및 교정을 제출하는 경우, 세 개의 탭 모두를 작성해야 한다. 인쇄 또는 교정을 제출하는 경우에는 해당되는 탭만을 작성하고 다른 탭은 비워 둔다. 각각 추가로 인쇄 또는 교정을 제출할 경우, 새로운 ‘등록 양식’을 사용해야 한다. 하나 이상의 양식을 작성해 제출할 경우 모든 양식을 압축해 보내야 한다. 


▲ G7 MASTER 등록양식


Ⓕ G7 마스터 합격 불합격 부록 사용 

특정 인쇄 조건은 G7 Master 합격 불합격의 문서에 첨부 된 부록이 있다. 부록의 사용을 필요로 하는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인쇄 컨디션 및 / 또는 특정 부록의 선택 여부를 표시해 제출해야 한다.


4 단계 : Idealliance에 자료 제출 (RIT의 인쇄 응용 연구소로 보냄)

주의 - 전체 교정 / 컬러 승인 인쇄 또는 인쇄 시트를 보내야 하며, 전체 용지에서 개별 타깃을 잘라 보내면 안된다. 제출 ID 번호를 포함한 이메일을 받게 되면, 이를 프린트해 보관해야 한다. Idealliance Korea에서 인쇄물 제출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게 된다. 


Ⓐ 인쇄 공정을 위한 시트 준비:

• G7 캘리브레이션 후 각 자격이 부여된 인쇄 공정으로 인쇄한 인쇄 시트를 1장에서 3장 준비한다.

Ⓑ 교정 공정을 위한 시트 준비:

• 자격이 부여된 각 교정 장치를 이용해 G7 캘리브레이션 후 인쇄한 한 장의 교정지를 준비한다.

Ⓒ 각각의 시트에 다음의 정보를 표기해 넣는다.

• 회사 이름

• 제출 번호 # (제출 ID 번호는 인증 신청 확인 이메일에 있다)

• G7 캘리브레이션 전이나 G7 캘리브레이션 후를 식별해 넣는다.

• 인쇄 또는 교정 유형, 종이, 잉크 및 G7 목표를 포함해 넣는다. 

Ⓓ 인증 신청 확인 이메일의 복사본을 포함해 넣는다.

Ⓔ 인쇄물이 유연한 형태가 아닌 것을 제외하고 바람직한 포장 방법은 지관에 인쇄물을 넣어 보내는 것이다. 

Ⓕ 시트를 말아 지관에 넣어 포장한 후 FedEx 또는 UPS와 같은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로 보내야 한다. 인쇄용지가 롤로 말 수 없는 딱딱한 용지의 경우 전체 용지를 펴서 보내야 한다. 이렇게 준비된 샘플 인쇄의 배송처는 다음과 같다.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Printing Applications Lab

PAL Bldg 78, Rm 1425

66 Lomb Memorial Drive

Rochester, NY  Zip code - 14623

Attn : G7 Master Qualification Program

Phone : 585-475-6878


참조 - G7 Master 재인증용 신청서 및 인쇄물 제출도 위의 신규 제출과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한다. 단, 인증 신청서에 ‘재인증’으로 표기해야 한다.

새롭게 변경된 G7 Master 인증서 및 인쇄물 제출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다면, Idealliance Korea(02-2026-5123)로 문의하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