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1] Trend-스코딕스

_인쇄기술정보_/트랜드리포트

by 월간인쇄계 2016. 2. 12. 11:11

본문


Scodix Ultra Pro에 인라인 모듈로 장착되어지는 새로운 옵션 Scodix Foil (이하 스코딕스 호일)을 통하여 기존의 금박을 대체하는 뛰어난 효율성과 속도, 디지털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디지털 엠보싱의 선구주자인 스코딕스는 최근 스코딕스 호일을 발매했음을 밝혔다. 스코딕스 호일은 Scodix Ultra Pro에 인라인 모듈로 장착되어지는 옵션으로서 특허를 획득한 독특한 방식으로 호일을 적용할 수 있다. 스코딕스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핫호일이나, 콜드호일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박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스코딕스 호일은 처음부터 손지 없이 효율적으로 금박, 은박, 동박 등 다양한 호일을 한번에 적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서, Scodix Ultra Pro는 호일기능 뿐만 아니라, Scodix Sense™, Scodix 스팟™, Scodix 점자™, Scodix 메탈릭™, Scodix 가변프린팅™ 기능을 제공하게 되면서 디지털 엠보싱에 있어 가장 많은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장비가 되었다.


금박을 내부에서 제작하는 업체에 유리
스코딕스 호일은 최소 1장부터 대량인쇄까지 디지털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소량의 박을 제작할 때에도 최소한의 비용만으로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통하여 패키지, 브로슈어, 명함, 초대장, 책표지, 가변 데이터 등 어떠한 상품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스코딕스 호일은 Graph Expo 2015전시회의 인라인 후가공분야에 Graph Expo Must See ‘Ems 으로 선정되면서 앞으로 이 기술이 인쇄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스코딕스 호일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Graph Expo 2015에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고,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전시회기간 동안 많은 업체와 계약이 체결되었다. 스코딕스의 사장 Mr. Roy Porat은  “스코딕스는 디지털 엠보싱 분야에서 확고히 인정을 받고 있는 선구자로서, 혁신적은 툴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노력할 뿐만 아니라, 인쇄업계전체가 앞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스코딕스 호일의 발매를 통하여 새로운 금박품질과 생산량의 기준을 만들것이며, 이에 따른 수혜자는 아름답고 차별화되는 금박상품을 만들기 바라는 많은 광고회사들과 패키지 회사들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스코딕스호일은 Scodix Ultra Pro옵션 인라인 모듈로, 다음의 3가지 기술을 접목했다.



① RSP™ (Rotate Scale Position): 4개의 CCD카메라와 실시간 알고리즘을 통하여 최상의 핀맞춤을 구현해 낼 수 있다.
② PAS™ (Pin Activate Secure): 특허를 획득한 독특한 박처리 방식은 PolySENSE 500™ 폴리머를 이용하여 매우 정교한 품질의 생산이 가능하며, 여러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호일을 사용할 수 있다.
③ 기술융합 : 전통 호일장비 제조분야에서 오랜기간 선두를 유지해 온 Compact Foilers Ltd., 와의 독점 개발계약을 체결해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대량생산이 가능한 프로덕션용 호일 장비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