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인쇄조합, 3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16. 3. 30. 09:58

본문

01



서울인쇄조합, 3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과 SCI평가정보,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 제휴 통해 인쇄업계 활성화 기여할 것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남수/www.spiic.or.kr/이하 서울인쇄조합)는 최근 인쇄업계 활성화를 위해 3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서울인쇄조합은 3월 15일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원장 장하용)과 인쇄문화산업의 균형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 맞춤형 인쇄문화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쇄 관련 분야 연구 ▲기술 교류 및 기술 자문 ▲전문 인재 양성 등 인쇄문화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3월 16일에는 SCI평가정보㈜(대표이사 조강직)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인쇄조합 조합원사들의 SCI평가정보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업무편의 제공, 홍보 극대화를 위한 공동 사업 등 양사가 다양한 업무 제휴를 진행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인쇄조합 회원사는 서울인쇄조합 홈페이지(www.spiic.or.kr)를 거쳐서 SCI평가정보 홈페이지(www.sci5151.co.kr)에 접속하면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표준가격에서 3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기간 중에 표준가격이 변동된 경우에는 변동된 표준가격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채권추심 및 재산조사, 인쇄물 납품 후 미수금 수령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월 17일에는 인쇄정보센터에서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윤경화)와 인쇄업계의 여성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쇄분야 전문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인쇄기본교육, CTP, 캐릭터 디자인, 페이퍼 크래프트 도안 제작 및 인쇄, 3D 프린팅 관련 교육 및 실습 등 인쇄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능한 인쇄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여성 취업과 인쇄업계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인쇄조합 김남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산·학 협력체계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 편익 제공, 우수한 여성인력 취업 등 인쇄문화산업 발전과 인쇄업계 활성화를 도모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