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7]어도비, 인디자인으로 개인 맞춤형 출판 시대 개막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9. 24. 14:20

본문

 

어도비, 인디자인 CS4 제품군으로 개인 맞춤형 출판 시대 개막
어도비 인디자인 CS4 서버 와 HP의 주문형 인쇄 플랫폼 통해 ‘오바마 타임 캡슐’ 출시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는 지난 6월 3일, 전문적인 페이지 구성을 위한 어도비의 출판 자동화 솔루션인 ‘어도비 인디자인 CS4 서버’ 와 HP의 주문형 인쇄 플랫폼을 통해 구매자의 요구가 반영된 ‘오바마 타임 캡슐’ 이 출시되며, 바야흐로 ‘개인 맞춤형 출판 시대’가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미국의 첫 흑인 대통령인 오바마의 지난 2년 동안의 정치적 여정을 기록한 정치회고록이자 사진집인 ‘오바마 타임 캡슐’이 특히 화제가 된 이유는 구매자가 자신의 이름과 글, 사진이 담긴 맞춤형 서적으로 소장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중심적인 출판 마케팅 전략에 있다. 구매자는 인터넷 상에서 매우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UI(User Interface)를 통해 자신의 사진이나 이름, 원하는 글 등을 작가가 만든 서적의 콘텐츠 속에 잘 어울리도록 반영시킬 수 있다.
이 혁신적인 개인 맞춤형 출판 서비스는 크리에이티브 및 인쇄출판 솔루션의 리더인 어도비와 프린트 업계의 강자인 HP 의 협력으로 가능했다. 어도비 인디자인 CS4 서버는 HP 주문형 인쇄 플랫폼과 솔루션에 통합되어, 구매자 개개인이 요청한 고유 콘텐츠를 어도비 PDF 형태로 자동 생성하고, 이 콘텐츠는 HP 인디고 장비로 출력되고 제책되어 각 구매자에게 전달된다. 이 과정에서 어도비 인디자인 CS4 서버는 어도비 인디자인 CS4 소프트웨어의 템플릿을 통해 서적 디자인 전문가의 고품질의 콘텐츠는 물론 창조적 효과, 뛰어난 타이포그래피와 페이지 구성을 유지하면서 구매자 맞춤형 서적의 제작 과정을 자동화 할 수 있다.
현재 아마존닷컴(Amazon.com)에서 온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한 ‘오바마 타임 캡슐’에 대한 설명은 관련 사이트(www.TheObamaTimeCapsu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매자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신청을 할 수도 있고, 맞춤 제작 없이 ‘스탠더드’ 서적을 구매할 수도 있다. 미국의 유명작가 릭 스몰란이 저술한 이 책은 세계적 사진작가의 사진과 타임즈(Times)지의 기사, 전 美 국무장관 콜린 파월의 에세이,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담겨서 하나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 02)563-255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