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5] New product & Solution-신안테크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7. 6. 27. 11:56

본문


고품질 인쇄재료와 공정 자동화 솔루션 전문 공급기업 신안테크㈜(대표 김순호/www.shinantech.co.kr)가 최근 일본 GICS사에서 개발한 인라인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인라인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은 인쇄물 불량을 방지하여 손지 발생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고 인쇄 품질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켜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설비이다. 일본 GICS사는 화상 처리 검사 시스템 전문업체로서 인쇄업계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하여 최적화된 설비를 생산, 일본 내의 다수 인쇄 업체에 공급하고 있고, 화상 처리 및 검사 설비 운영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기술기업이다.


독창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의 결합, Lab-vision

Lab-vision은 인쇄기의 마지막 유니트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고속 인쇄 작업을 비접촉식으로 불량 인쇄물을 검사하며,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은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되어야 한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살펴보면

첫째, GICS사만이 사용하고 있는 Dichroic mirror는 RGB 필터 방식에 의한 분광 방식보다 빛의 손실이 적고, 사람의 시각이 느낄 수 있는 가장 유사한 상태를 구현할 수 있다.

둘째, 검사 카메라와 렌즈를 전용 제품 사용하여 정확도를 높여서 미세한 색상까지 인식할 수 있다.

셋째, Smart Air Guide를 사용하여 인쇄 용지를 안정된 상태에서 비접촉식 검사를 실시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오류를 방지하며, 전력 소모량이 적고, 판면 온도 상승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넷째, 하이엔드 조명 시스템인 멀티 플렉스 라이팅을 사용하여 물방울, 요고레, 먼지 부착, 히키 등의 결함과 미세한 색상 차이를 검사할 수 있도록 한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살펴보면, 첫째, 패턴 매칭 방식을 채용하여 인쇄용지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선별된 불량 및 양품 인쇄를 판단한 후에 입력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둘째, 문자 깨짐 검출을 위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셋째, 결함 판정 방식 알고리즘을 개발 설계하여 불량 인쇄물 방지와 재생지의 특성 등을 감안하여 검사를 하여 불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넷째, 색상, 농도를 관리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데이터, 잉크 농도, 도트게인, 트래핑, 잉크막 두께와 다양한 색상을 관리할 수 있다.

 


인쇄물 전수 검사를 통해 고객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인라인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을 도입하게 되면 인쇄물 전수 검사가 가능하게 되어, 불량 인쇄물을 방지해서 재인쇄 등의 불필요한 추가공정으로 인한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고 품질의 인쇄물을 빠른 납기로 고객에게 제공,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오퍼레이터들이 인쇄 작업에 필수적인 인쇄용지와 잉크, 습수 상태 관리 등에 집중하여 인쇄 품질 향상 및 인쇄기 관리의 최적화에 집중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라인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을 통한 전수 검사에 의해 잠재 불량을 확인하여 인쇄기 예방 보전 및 수리를 가능하게 하여 돌발 고장에 의한 변수를 예방해서 생산 계획 차질이 없도록 할 수 있게 한다.

신안테크는 공장 자동화 설비 및 우수한 품질의 인쇄 재료를 공급하는 전문 업체로서, 용지반전기, 가습기, 로봇팔레타이저, 잉크중앙공급장치와 메이지사의 블랭킷과 울트라켐사의 습수액, 블랭킷 세척액등의 인쇄 재료와 블랭킷 세척용 습식 및 건식세정포 등을 공급하고 있다.


‘현장에서 먼저 찾는 인쇄품질 검사 시스템’ 일본 GICS사의 Lab-vision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은 2010년 창립 이래 화상 처리에 따른 품질 검사 및 리젝트 장치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는 일본 GICS사의 제품으로 현재까지 일본 시장에서 160여 대 이상이 판매되면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인쇄현장에서 먼저 찾는 장비’로 입소문이 나면서 철저하게 현장 맞춤화된 기능 최적화장비라고 평가되어지고 있다. 고객의 수익 창출과 품질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이라는 개발 컨셉으로 제작된 인쇄 품질 검사 시스템 Lab-vision은 짧은 시간에 인쇄물 전수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 품질 관리의 차별화를 할 수 있으며 품질 안정화, 노동력 손실 감소와 함께 고객 수익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GICS사 만의 차별화된 첨단 기술이 집약된 다이크록 미러(Dichroic Mirror)장착과 미세한 색상까지 놓치지 않는 Tri-Prism 3CCD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최고의 안정성과 인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시트 안정화 장치인 스마트 에어 가이드(Smart Air Guide) 등의 세 가지 부분은 짧은 기간 동안 일본 시장에서 많은 판매고를 올리게 된 핵심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1. 최고의 분광 효율을 가능하게 하는 다이크록 미러(Dichroic Mirror)

GICS사에서 Lab-vision의 제작을 위해 가장 신경을 쓴 부분 가운데 하나가 바로 분광효율이 뛰어나면서 빛의 손실이 적어 사람의 눈이 포착할 수 있는 빛의 정보에 가장 가깝도록 해서 최적화된 인쇄물 검사 조건을 만들어 주는 다이크록 미러(Dichroic Mirror)를 장착한 것이다. 기존 타사 장비의 RGB필터 분광방식과 비교했을 때 보다 빛의 손실이 적어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으며 빛을 나눌 때 반사효율이 좋아 인쇄 품질의 정확한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2. Lab-vision의 공정에서 안정성을  담보해 주는 시트 안정화 장치(Smart Air Guide)

인쇄용지를 안정된 상태에서 비접촉식 검사를 통해 정확도를 높이고 오류를 방지하면서 판면 온도 상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시트 안정화 장치(Smart Air Guide)는 전력 소모량이 적으면서 판면 건조가 없고 용지 두께와 관계없이 조정이 필요 없어 안정적으로 신속하게 인쇄 품질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3. 검사카메라와 렌즈&조명장치 기술

Lab-vision에는 Tri-Prism 3CCD 카메라와 렌즈가 장착되어 미세한 색상차이까지 놓치지 않고 검사가 가능하며 하이엔드 조명 시스템인 멀티 플렉스 라이팅은 빛의 강도와 방향성 향상을 통해 물방울과 요고레, 먼지, 흠집 등의 결함 뿐 아니라 색상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감시할 수 있게 한다.


|제품문의|

신안테크㈜  02)851-41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