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2]PACOM, FSC COC 인증 획득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4. 10. 17:33

본문

PACOM, FSC COC 인증 획득

친환경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


국내 제1의 인쇄물 수출 기업인 팩컴코리아㈜(대표이사 김경수/ www.gopacom.com)가 FSC COC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Control Union Certifications은 일본에 근무하는 심사원을 파견, PACOM 군포공장/안산공장 등을 직접 방문하여 인쇄가 이루어지는 전 과정을 점검 심사한 후 종이의 제조, 가공 과정에 관한 FSC COC 인증을 부여했다. 인증사항은 FSC 홈페이지 http://www.fsc-info.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로써 PACOM은 인쇄업계의 리더로서 친환경 선도기업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한 PACOM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생산되는 제품에 FSC로고를 부착하여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FSC COC 인증을 선진국에의 마케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수출 증대가 기대된다.


PACOM의 김경수 대표이사는 “PACOM은 FSC CO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친환경 경영 노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인쇄, 출판/제지 분야에서 FSC COC 인증 용지 및 Recycled Paper를 확대하여 생산/사용함으로써 환경보존에 기여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는 1993년 설립된 국제단체로서 FSC에서 정한 원칙과 기준에 의거 산림경영이 이루어지는 숲에 FM(Forest Management, 산림경영)인증을 부여하고, FM인증을 받은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를 사용한 제품의 제조, 가공, 유통 단계에 적절히 사용되고 있는지 COC(Chain of Custody, 연속관리과정)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숲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추적 관리하고 있다.


☎ 031)726-366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