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 3 출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8. 2. 5. 15:38

본문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 3 출시 

백색도 측정, 인쇄 오류 관리까지 가능해져 품질 관리에서 한층 앞서가


하이델베르그(www.heidelberg.com)는 정확한 칼라 재현과 품질 관리를 위해 다양한 인라인 측색 장치를 공급해 왔으며 고효율의 인쇄기에 걸맞도록 이들 장치의 자동화 수준과 정확성을 높이고자 꾸준히 개발해 왔다.

하이델베르그가 판매해왔던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은 전체 인쇄 용지에서 균일한 잉킹을 보장하는 탁월한 장치로서, 전 세계 유일하게 인쇄 용지 전면을 스캔하여 자동으로 미세한 편차도 찾아낸다. <사진>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 3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첫째, CMYK 및 별색의 측색 관리 뿐만 아니라 주로 투명 플라스틱과 금은지 인쇄에 사용되는 백색잉크의 백색도를 측색하고 조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특수 재질로 백색 잉크 위에 인쇄 했을 때 한층 정확한 색상 재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는 특수 인쇄가 많은 패키징 및 라벨, 상업 인쇄 업체들의 품질 관리 정확성과 생산성, 경제성까지 높일 수 있다. 둘째, 선택 사양의 “오프라인 인스펙션”은 인쇄 용지에서 에러를 식별하는 기능으로, 특별한 점은 분광식 칼라 측정과 이미지 에러 인식이 한번의 전체 용지 스캔만으로 동시에 수행된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패키징, 라벨 및 상업 인쇄 회사들이 최고의 품질을 올리고자 할 때 사용되며, 딱지, 인쇄 누락, 잉크 얼룩, 줄, 스크래치, 뒷묻음, 더러움 등 아주 미세한 에러도 감지할 수 있다. 작업자는 두 가지 타입의 품질 관리 기능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인쇄 용지를 프리프레스의 참고 데이터와 비교하는 PDF 검사 방식, 랜덤으로 뽑힌 인쇄 용지와 참고 용지와 비교하는 용지 검사 방식 모두 선택적으로 가능하다. 따라서 “오프라인 인스펙션”은 높은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자 하는 많은 인쇄회사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하이델베르그㈜ (대표이사 민경일/www.kr.heidelberg.com)는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3가 보급되어 정착되면 인쇄 업계의 품질관리 생산성, 정확성, 경제성이 높아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