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9]하이델베르그, 에너지 소비 비교 측정 실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10. 28. 15:16

본문


하이델베르그, 에너지 소비 비교 측정 실시
코팅 유니트와 건조기가 장착된 스피드마스터 XL 105가 동등한 시스템과 비교,
10-20 % 에너지 소비가 적은 것으로 나타나

기후 변화, CO2 방출 증가, 에너지 비용 증가의 상황에서 인쇄기의 에너지 소비는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사진>
에너지 비용은 인쇄 작업 생산 비용의 2-3% 정도에 지나지 않지만 새로운 인쇄기의 총부하는 많은 인쇄 회사를 놀라게 한다.
지난 몇 달간 하이델베르그 사는 다양한 제조사의 인쇄기에서 에너지 소비와 그에 따른 인쇄기의 CO2 배출에 대한 더욱 높은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비교 측정을 했다. 그러기 위해 하이델베르그는 동일한 작업을 같은 잉크, 인쇄 용지 및 생산 속도로 각 인쇄기에서 처리했고, 냉각과 에어 공급에 필요한 장치와 같은 모든 주변장치를 포함한 에너지 소비를 측정했다.
비교 테스트에 따르면 시간 당 14,000 – 18,000 매 속도에서 스피드마스터 XL 105는 가장 에너지 소비가 낮은 B1 인쇄기였다. 건조가 없을 때 스피드마스터 XL 105는 비교했던 기타 경쟁사 기계들 보다 5-10% 적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코팅 유니트와 IR 및 hot-air 건조의 경우 이 숫자는 10-20퍼센트 절약으로 높아진다. 이것은 하이델베르그 인쇄기들이 최대 총부하가 경쟁사 것보다 더 높은 모델들의 경우라도 같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이것은 특히 시간 당 18,000 매의 속도로 24시간 작업을 하는 경우 하이델베르그가 고객에게 작업에 있어 유연성과 신뢰도를 제공함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스피드마스터 XL 105의 에너지 절약 성공 배경에는 많은 이유가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수년간 복잡한 제어 기술에 투자를 해 왔다. 예를 들어, 에어스타 – 인쇄기에 에어 공급 -는 시장에서 공급되는 차선의 시스템의 거의 2배의 효율을 자랑하는데 이는 독특한 터보 방사형 블라우어와 모든 에어 생성 장치를 위한 빈도 조정을 사용하는 것에서 기인한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잉킹 유니트 온도 조정 장치, 콤비스타 프로를 보면 봄, 가을과 겨울에 냉각 유니트의 출력을 최소화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가장 큰 차이는 건조 과정에서 일어난다. 드라이스타 건조 장치는 하이델베르그 자체 개발한 것으로 용지에 더욱 가깝게 위치되어 더욱 높은 에어 속도에서 작동하여 건조 과정 중 전력 손실을 크게 줄인다.
다른 에너지 사용 시스템이 인쇄기 자체에 덧붙여 필요하다.  건조 장치, 습수액 공급 시스템, 잉킹 유니트 온도 조정 장치, 에어 공급과 공기 압축을 위해 그러하다. 하이델베르그에서 이러한 주변 시스템은 인쇄기를 통해 전력이 가기 때문에 이미 그것들은 총부하에 포함이 되게 된다. 한 편으로 많은 수입자들은 이러한 장치를 국내 공급하기 때문에 인쇄기 사양에 처음부터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것이 그러한 인쇄기의 총부하가 낮아 보이는 배경이다. 이러한 요소가 매우 중요한데, 그것은 주변 장치가 총부하와 에너지 소부의 최대 50%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종종 제조사는 잉킹 온도 조정 장치가 있는 것과 없는 인쇄기를 비교한다. 8도 인쇄기의 경우 이것이 에너지 소비의 20%까지 차지할 수 있다.
인쇄기의 에너지 소모는 주택의 전구나 PC의 것을 계산하는 것처럼 쉽지 않다. 에너지 소비가 총 부하와 혼동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총부하는 인쇄기가 최대 부하에서 취급할 수 있는 최대 전력 수준을 나타낸다. 이것은 다음의 모든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도달할 수 있는 값이다. 차가운 기후에서 시작, 모든 기능의 동시 사용, 최대 면적 커버와 코팅 적용, 최고의 인쇄 속도 및 가장 얇은 용지 사용 등의 조건이다.  대부분의 인쇄 회사는 이 값에 도달하지 않는다. 가동 시 최대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하이델베르그는 기술 데이터에서 이 값을 구체화했고 고객에게 그에 따라 전압조정기와 라인을 구성하도록 권한다.
다른 한편으로 에너지 소비는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특정 인쇄 작업에서 필요한가를 나타낸다. 전력 비용을 결정하기 위해 이 에너지 소모는 작업준비 시간을 고려해야만 한다. 원칙적으로 평균값은 최대 부하량의 40-60% 선이며 인쇄 회사의 제품 정류와 인쇄기 환경에 따라 다르다.
환경 보호는 1992년 이후 하이델베르그 회사 정책에 포함되었다. 1996년 암스테텐 주물공장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최초의 인쇄기 제조사의 공장이었다. ISO 14001에 따른 환경 관리 시스템이 지금 모든 매엽 옵셋 공장에 적용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인쇄기를 개발하는데 초점을 둔다. 예를 들어 새로운 스피드마스터 XL 105는 동등한 에너지 소모나 더 낮은 수준의 에너지 소모의 경우로도 30%까지 생산성이 증가했다. 스타 시스템의 주요 주변장치는 인쇄 공정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도록 개발되었는데 예로 파우더 사용과 먼지 수준을 줄이기 위한 하우더스타 AP 500과 클린스타, 혹은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한 새로운 필터스타와 필터스타 컴팩트가 소개되었다. 하이델베르그는 프린트 미디어 아카데미를 통해 고객이 환경 친화적 인쇄 원리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델베르그는 드루파 2008에서 HEI ECO 프린팅 어워드를 발표했다. 이 상은 고객에게 좋은 아이디어를 전하고 토론하는 토대가 된다. 지속가능성에 관한 많은 정보와 함께 이 정보는 하이델베르그 웹사이트의 환경만을 위한 섹션에서 찾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