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8] 앤픽스시스템즈, 광고천하와 UV프린터 및 토탈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9. 4. 23. 14:15

본문


오랜 기간 동안 한국의 실사출력 인쇄시장을 선도하면서 대형 인쇄전문기업체로 성장해 왔던 ㈜광고천하(대표 윤천재/www.adchunha.com)가 최근 앤픽스시스템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형 요타(YOTTA) UV프린터와 토탈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윤천재 대표는 “이미 시장 흐름은 UV장비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앤픽스시스템즈가 그 동안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UV장비와 관련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하는 것을 보면서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컨설팅 능력 등에 대해 신뢰를 갖게 되었으며, 최근 2018년 KT&G 입찰 1위 업체에 UV장비 및 자체 개발한 국내생산 UV잉크를 공급하는 등의 시장검증 과정을 보면서 앤픽스시스템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장비와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앤픽스시스템즈 김세훈 대표가 블로그를 통해 UV김박사라는 이름으로 업로드하는 정보 외에 제공하고 있는 UV토탈솔루션은 장비, 잉크, 기술, 기획 등을 종합적으로 망라하는 것으로써, UV김박사에게 UV장비를 공급받는 모든 파트너업체들이 국내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사업에서 성공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고민하며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김세훈 대표는 “단적으로, 현재까지 일반적인 장비판매업체들의 사업구조는, UV프린터를 팔아 적지 않은 마진을 남김과 동시에 UV잉크를 고객의 선택권 없이 기 설정된 잉크공급가격에 납품을 해 지속적으로 마진을 남기고 고객이 타사의 잉크를 공급받겠다고 하면, A/S등을 빌미로 고객의 선택권리가 침해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면서, “소비자는 제품의 선택의 권리와 공급된 장비에 대하여 A/S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공급사가 이를 위반 시에 소비자보호원에도 진정하고, UV김박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블로그 내의 ‘UV김박사컬럼’을 통해 여러 차례 밝혀 왔듯이, “모든 것은 고객들이 자유롭게 선택하고, 더욱 질 좋은 UV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산업전반에 자리잡아야 한다”는 입장이며, 이를 위해, 최고품질의 최고성능의 UV프린터장비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UV잉크 또한 각종 프린터 헤드별로 국내에서 고품질로 직접 개발하여 중국, 대만 등에서 수입하는 과정에서 2~3단계의 불필요한 비용구조가 발생되는 것을 차단하여, 고스란히 고객들의 이익에 부합되도록 만들기 위해, 직접 프리미엄잉크를 국내 생산하여 시장가 대비 30%정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는 점은, 국내시장 전반에 국내시장 전반에 큰 경종을 울리며 다수에 대한 자극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뿐만 아니라, 고객별 사업내용에 따라 맞춤 견적을 제공하고, 파트너의 생존을 위해 가격경쟁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다 혁신적인 가격으로 지원을 하겠다는 원칙을 세워두고 있고, 특히 현재 준비중인 ‘프린트헤드’ 등 초고가 주요 부품에 대한 전문 수리센터가 곧 오픈 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고가의 신규 부품들에 대해서도 (프린트헤드 포함), UV김박사의 파트너사들에게는 대단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 이를 통해 앤픽스시스템즈가 파트너사의 사업적인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관리를 하겠다는 상생의 의지를 밝혀, 많은 업체들이 이에 큰 호응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천하와의 향후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광고천하는 국내 최대 실사출력 인쇄업체 중에 한 곳이고, 대부분의 대형실사출력 업체들이 그러하듯이, 수많은 수성프린터를 보유하고 있고, 앞으로 발 빠른 UV사업으로의 전환 및 시장 내 주도권의 획득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를 위해 앤픽스시스템즈는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