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라그룹, 2019년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9. 5. 2. 15:37

본문


타라그룹, 2019년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8명의 인쇄관련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국내 최대 종합 인쇄 기업인 타라그룹(회장 강경중)은 지난 4월 10일 오전 상암동 타라그룹 본사에서 우수 인재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수여식에서는 인쇄 관련학과 재학생 중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하는 학생을 선정해서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한편, 강경중 회장은 행사 전 장학생들의 질의사항을 받아 축사와 함께 이에 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 회장은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남들이 선택하지 않은 자신만의 길을 걸어간 것’이라고 하면서 학생들에게 “가능성이 없으면 과감히 그만두는 용기도 필요하며, 일을 시작할 때는 현재 인기 직종보다는 가능성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리더가 되기 위해 타라그룹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덕(德)’을 강조하면서, “좋은 리더는 능력과 지식이 뛰어난 사람보다 ‘덕’을 갖춘 사람이다. 급변하는 시대에서 좋은 리더가 되려면 타인의 머리보다는 가슴을 빌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수여식이 끝난 뒤에는 생산 공장 방문을 통해 인쇄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할 기회도 주어졌다. 장학생은 공장 방문 후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우던 것들을 직접 현장에서 경험해 보니 신기하고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타라그룹은 인쇄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타라장학금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미래의 인쇄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국내 인쇄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1989년 설립된 종합 인쇄 및 지류 유통 그룹인 타라그룹은 주요 계열사로 종합 인쇄회사인 ㈜타라티피에스, ㈜조광프린팅과 디지털 인쇄 및 디자인회사인 ㈜타라그래픽스와 국내·외 지류 유통회사 ㈜타라유통 등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