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협, 인신협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19. 5. 2. 15:40

본문


출협, 인신협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 개최

출판과 언론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www.kpa21.or.kr, 이하 출협)은 지난 4월 22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와 함께 출협 대강당에서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협약식은 출판과 언론이 서로 손잡고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활성화 방안 마련, 관련 제도 및 상호 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 양 단체 간 간행물, 홍보물 등 연구 성과 자료의 교환 등 출판과 인터넷의 전반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 행사에는 윤철호 출협 회장, 이근영 회장(프레시안 대표이사)을 비롯해 박노일 대한출판문문화협회 저작권 담당 상무이사, 김동현 사무국장과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미디어펜 대표이사), 김기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탈퇴 배경, 수업목적보상금(저작권법 제62조2항) 개정 필요성, 한국저작권집중관리센터 언론계 참여, 책 홍보에 대한 출판사와 언론사 매칭 사업, 서울국제도서전 참여 및 홍보 방안 등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윤철호 출협 회장은 “출판과 신문은 원래 같은 태생으로 닮은 점이 많다”고 하며 “출판계와 언론계가 함께 힘을 합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활성화를 위해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02)733-84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