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9] 아그파 ECO³솔루션, InkTune, PressTune 소프트웨어 출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9. 6. 12. 14:09

본문


아그파에서 인쇄의 생산 비용을 줄이기 위한 소프트웨어 Presstune과 Inktune을 출시했다. 아그파에서 이번에 출시한 두 가지 소프트웨어는 아그파의 ECO³프로그램으로 잉크의 사용량을 줄이며, 인쇄 표준 (ISO, G7)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인쇄 공정을 제어하며 생산 비용의 절감을 위한 제품이다. 다양한 인쇄 기술과 인쇄기 제조사에 상관 없이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아그파 ECO³솔루션

InkTune 과 PressTune은 아그파의 ECO³프로그램의 중요한 요소이다.

아그파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소모품 등의 솔루션을 설계 개발하는 과정에 리프레스와 인쇄 공정을 좀 더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며 사용자가 보다 편리한 제품을 만드는데 중점을 둔다. 아그파의 ECO³솔루션은 인쇄 사업을 경영하는데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InkTune : 원가 절감과 품질향상을 위한 솔루션 

InkTune은 GCR (gray component replacement) 기술을 기반으로 CMY 잉크를 다이나믹하게  검정색 잉크로 대체한다. InkTune은 프리프레스 워크플로우에 완벽하게 통합 운영되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서 아그파 고유의 기술인 Dynamic Ink Limit Control 및 Dynamic Device Link Generation을 사용하여 컬러를 유지하면서 잉크 감소율을 최대 30 %까지 극대화한다. 잉크 사용량을 줄이면 비용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뿐 아니라 건조 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전반적인 생산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로제트 구조가 사라지고 색상 편차 없이 인쇄 품질 수준이 높아진다.

InkTune은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면서 잉크의 사용량 감소, 건조 시간 및 건조 파우더 사용량 감소 등의 이익을 같이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아그파의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소프트웨어 솔루션 담당 Erik Peeters는 “InkTune을 사용하면 인쇄의 준비시간을 단축하고 모든 인쇄 관련 자원을 절감하여 경쟁력 있는 원가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으며 교육이나 하드웨어에 대한 추가적인 투자가 필요하지 않다. "고 강조했다.


PressTune : 스마트한 인쇄 공정 제어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인쇄 생산 과정에서 사용되는 툴로서 Presstune은 인쇄 표준에 부합하는 인쇄물을 일정한 품질로 빠르게 생산할 수 있게 한다. 인쇄 과정 중에 변화하는 인쇄 농도를 인지하고 피드백시스템으로 조정하며 드라이백 보정 기능과 함께 통합 운영하여 인쇄물의 품질을 실시간 점수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런 메커니즘으로 인쇄 준비 시간이 최대 40 %까지 단축되므로 낭비가 줄어 든다.

PressTune은 인쇄물에서 얻은 인쇄 및 색상 데이터에 적용되는 지능형 분석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각 이해 관계자에게 알려 줌으로써 인쇄물 생산 공정을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다. 문제점을 확인하거나 인쇄기의 유지보수를 위한 스케줄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Presstune의 읽기 쉬운 대쉬보드로 포장 및 상업 인쇄 분야에서 인쇄 품질 보고서를 생성하고 브랜드 소유자가 원격으로 품질에 대한 승인을 할 수 있다.

PressTune과 InkTune을 함께 사용하면 잉크 사용을 줄이고 품질을 향상 시키며 생산 공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아그파의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소프트웨어 솔루션 담당 Erik Peeters는 "사실, PressTune은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완벽한 토대를 제공함으로 InkTune을 사용하여 잉크 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PressTune과 InkTune 모두 ECO3 제품의 핵심이며 친환경성, 경제성과 고객 편의를 중시하는 지속 가능한 혁신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nktune, Presstune : 사용자가 만족하는 솔루션

120년 역사의 프랑스 몽트레이유-쉬르-메르(Montreuil-sur-Mer)에 위치한 Imprimeries et Editions Henry업체는 최근 아그파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인쇄 프로세스를 한 차원 높였다. AvalonN 엔진, Apogee 워크플로우와 친환경 판재 아주라를 사용중인 이 회사는 최근 PressTune과 InkTune을 모두 설치했다.

Imprimeries et Editions Henry의 Marc Henry는 “PressTune과 InkTune 덕분에 인쇄 작업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라고 하면서, "우리는 인쇄를 위한 준비 시간을 줄이고 용지와 잉크의 절감, 개별 인쇄 작업이나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인쇄의 calibration curve를 적용할 수 있다. 아그파의 솔루션 덕분에 우리는 보다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공정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