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3] 코니카미놀타코리아, 고객 비즈니스 향상을 위한 CMS 지원 프로그램 실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9. 7. 22. 14:33

본문


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대표이사 에구치 후미노리/www.konicaminolta.co.kr/이하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지난 1월 아큐리오프레스 (AccurioPress) C6100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CMS(컬러 관리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19년 코니카미놀타의 첫 고객 지원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IQ-501 장착률 100%를 자랑하고 있는 아큐리오프레스(AccurioPress) C6100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큐리오프레스(AccurioPress) C6100 2대를 보유 중인 배효상프린팅스퀘어(대전)를 시작으로 한글문화사(대전), 주식회사 다나(춘천), 세한프린팅(창원), 카피프레스(대전) 등 전국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아큐리오프레스(AccurioPress) C6100을 보 유하고 있는 전국의 고객들을 직접 방문, 장비를 확인하고 고객 맞춤 컬러 컨설팅 및 컬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서 고객사에서 장비 활용 능력의 극대화를 통해, 최종 고객들의 인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한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인쇄 및 디자인 업계의 디지털화와 컬러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확한 컬러 구현을 위해 컬러를 사람의 감각 대신 수치화하여 관리하고자 하는 업계의 니즈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현재 사용중인 장비에 대한 CMS를 진행, 고객의 인쇄 품질 관리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인쇄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사의 비즈니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MS 지원 프로그램

AccurioPress C6100과 IQ-501 국내 1호기 설치에 이어 최근 두 번째 AccurioPress C6100을 설치한 대전의 배효상프린팅 스퀘어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고객 만족 활동에 다시 한번 코니카미놀타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 감명을 받았다”고 하면서, “그 동안 컬러 관리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해주신 컬러 전문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지속적으로 일관성 있는 컬러 관리를 통해서 앞으로도 일관된 컬러 구현력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코니카미놀타의 CMS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큰 만족을 표시했다.



G7 Expert 국내 최대 보유

특히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국내 상업인쇄 벤더사 가운데 가장 많은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 G7 엑스퍼트(Expert)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출력 품질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G7 Expert는 ISO 국제표준에 의거해 개발된 컬러 및 프로세스의 이론/실기 트레이닝을 수료하고 테스트를 통과한 자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증으로 공식적인 G7 마스터(Master) 프로그램 인증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는 컬러 전문가이다. 코니카미놀타 코리아는 이러한 전문가들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컬러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컬러 출력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G7 Expert를 점차적으로 늘려 품질 관리에 집중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100%의 장착율을 자랑하는 Intelligent Quality Optimizer IQ-501

이번 CMS 지원 프로그램에는 한국에 출품과 동시에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IQ-501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코니카미놀타의 독자적인 광학 기술과 인쇄 기술로 만들어진 IQ- 501은 매일 이뤄져야 하는 양면 정합 및 색상 관리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어 사용자에 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한다.

IQ-501은 2개의 고사양 스캐너와 스펙트로포토미터가 장착되어 있어 이를 통해 최대 농도를 설정하고 농도 밸런스, 그레이 밸런스 및 양면 정합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캘리브레이션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색상을 보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과 실시간 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품질의 인쇄물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Intelligent Quality Optimizer IQ-501


이번 CMS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특히 IQ-501만의 기능들이 사용되어, 수작업시 숙련자 기준 2시간 이상 걸리는 작업을 10분의 1로 단축해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며 작업시간을 향상시켰다.

그 외 컬러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있는 경우, 코니카미놀타는 고객 맞춤 컨설팅 및 추가 장비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코니카미놀타 코리아 관계자는 향후 프로그램의 지원 범위를 확대해서 더욱 다양한 장비에 대한 CMS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고객의 컬러를 언제나 최상의 품질로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