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양잉크 패키지사업부, 기술세미나 개최

_NEWS_/재료

by 월간인쇄계 2019. 8. 8. 10:27

본문


동양잉크 패키지사업부, 기술세미나 개최

‘친환경 포장재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160여 관계자들이 참가


㈜동양잉크(대표이사 최대광/www.dongyangink.com) 패키징사업부는 지난 7월 1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친환경 포장재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160여 명의 인쇄와 패키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동양잉크 최대광 대표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친환경 잉크와 무용제 접착제 등에 대한 소개와 기술적 특징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첫 번째 시간에는 오지만 책임연구원이 친환경 잉크 인쇄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오지만 연구원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환경규제의 대응과 그라비어 잉크의 기술트렌드, 동양잉크의 친환경 그라비어잉크 제품군 특징과 친환경 수준 및 물성 등을 소개했다. 추가적으로 실제 동양잉크 Eco잉크가 인쇄업체에서 작업할 때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설명 했으며 적용사례 및 샘플 시편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적으로 친환경 잉크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대만 Coating-P 접착제 제조회사의 회사 및 제품 특성 소개가 있었으며, 동양잉크 김동춘 수석연구원이 무용제 접착제 솔루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동양잉크는 현재 coating-P사의 무용제 접착제를 국내 독점공급하고 있기에 관련 제품의 상세한 기술적 특징에 대해 설명을 진행했으며 용제형과 무용제형 접착제의 시장동향 및 비교, 가공품질 최적화 솔루션, 가공 적용사례, 사용상의 문제 해결 안내, 무용제 접착인쇄를 위한 작업조건, 잉크역할, 공정 주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장에 모인 인쇄와 패키징 업계 관계자들은 패키징 인쇄와 접착제에 관해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동양잉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현재 패키징 시장에 친환경 잉크를 제조, 공급하는 선도업체로써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031)660-9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