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8] 인쇄물의 가치와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0. 1. 20. 10:57

본문


2017년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된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이 뛰어난 가성비에 강한 내구성과 컴팩트한 사이즈, 쉬운 구동 등의 특징을 기반으로 국내시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지털 출력물에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정확한 UV코팅을 통해 인쇄물의 가치와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유럽과 미주시장을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200여 대가 안정적으로 가동 중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노넘시스템, ㈜아이앤피, 부건애드 등 다양한 형태의 인쇄물을 작업하고 있는 큰 규모의 인쇄업체에서 도입해서 활발하게 사용중에 있다.  

UV잉크(바니시) 경화를 위한 UV 램프 장착과 함께 잉크젯 기술을 접목시킨 DDC-810은 인쇄원고의 지정된 위치에만 코팅 처리를 수행, 인쇄물의 가치를 한층 더 강화시켜주며, 강인한 흡인력과 호소력을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듀프로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여러 종류의 디지털 스폿 UV 코팅 장비들이 나와 있지만, 제한적인 공간에 적합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PC 컨트롤러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내장된 CCD카메라가 최대 7단계의 정확한 스폿 UV레이어를 보장하고, 쉽고 간편한 카트리지 탈부착이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제시할 수 있는 것은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이 거의 유일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하면서, “국내외 인쇄업계에서 정확한 스폿 UV코팅을 통해 인쇄물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최고 수준의 가성비로 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미 국내 주요 업체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틀어짐 교정 부분

▲ UV 램프



UV잉크젯 방식의 코팅으로 인쇄물의 고부가가치 실현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UV잉크젯 방식으로 디지털 데이터에서 지정된 부분에 광택코팅을 실행, 시각 뿐 아니라 촉각까지 만족시켜 인쇄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품종 소량 물량이 많아지는 요즘, 첫장부터 가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소 약 20㎛에서 최대 약 80㎛까지 코팅 두께를 지정, 작업할 수 있으며 같은 시트 내에서 두께를 가변화해서 작업할 수 있다.


듀프로의 독자적인 보정 기술을 통한 높은 작업 정확도 구현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에는 고정밀 CCD 카메라 2대가 탑재, 용지에 인쇄된 크롭마크를 읽어 미리 인쇄물의 변형 상태를 파악한다.

이후 파악된 데이터와 원래 인쇄 데이터를 비교해서 듀프로의 독자적인 보정 기술이 정확하게 인쇄에 맞춰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다양한 용지 대응능력과 컴팩트한 장비 사이즈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는 157~450gsm까지의 용지를 작업할 수 있으며 A4 사이즈부터 364×740㎜(코팅영역 330×720㎜)까지 작업할 수 있다.


길이 3,518㎜, 높이 1,400㎜ 라는 컴팩트한 장비 사이즈는 점차 자동화되고 있는 인쇄와 후가공 공정에서 최고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서 국내 인쇄, 후가공 업체들에게 적합한 장비라는 평가 받고 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운영 프로그램 탑재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별도의 패널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운영 프로그램이 탑재된 PC 컨트롤러로 인쇄물 데이터 읽기부터 장비의 시작과 정지, 미세 조정, 인쇄비용 계산까지 모든 장비 운용 사항을 제어할 수 있다.


미리보기부터 장비 동작조정, 코팅위치조정, 코팅 비용계산까지 각 단계의 화면들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조작이 가능한 DDC-810은 모든 사이즈와 코팅 비율, 두께, 에폭시 부분 코팅에 대한 정확한 필요 경비를 계산해서 사용자의 사업에 대해 정확한 부가가치를 계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빠르고 정확한, 높은 효율성을 가진 작업 처리 능력 

인라인 잉크젯 헤드를 통해 600×600dpi의 해상도 작업이 가능한 DDC-810은 A3 사이즈 기준 시간당 1,260매(A4 사이즈 기준 시간당 2,160매)의 빠른 작업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하루 10시간을 작업할 경우, A5 포토북 커버 25,200매와 A3 2up 인사카드 25,200매, A3 24매 기준으로 302,400장의 명함을 작업할 수 있게 된다.

 

한일듀프로 관계자는 “이제 국내외 인쇄시장에서 포토북과 웨딩앨범, 게임티켓, CD케이스, 패키지 박스, 책 표지, 홀더, 카탈로그, 명함, 캘린더, 브로슈어 등의 인쇄작업에서 보다 정교하고 다채로운 후가공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 가는 것이 추세”라고 하면서, “최고의 가성비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가변 작업이 가능한 탁월한 작업성, 유럽과 미주 등 선진 인쇄시장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이미 여러 업체에서 그 성능이 검증된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큰 규모의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인쇄업체들을 위한 최적의 장비”라고 강조하고, “보다 많은 인쇄 관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장비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비문의|

한일듀프로 ☎ 02)2113-1010│www.duplo.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