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9] ㈜APL, drupa 2020에 Stellar Sprinter 650HS 출품 예정

_NEWS_/PostPress

by 월간인쇄계 2020. 2. 10. 10:35

본문


㈜APL은 내년에 개최되는 drupa 2020에 전략 모델이자 APL의 하이테크 디지털 기술이 집약된 Stellar Sprinter 650HS를 출품, 발표한다.

Sprinter 650HS는 7 Color UV 디지털 프린터를 장착하여 인쇄 미디어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디지털 후가공 라미네이팅과 스팟 코팅, 포일, 홀로그램을 인라인으로 소비자가 선택하여 장비를 구성하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싱글패스 방식을 채택하여 안정적인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부분 코팅 전문 기장이 아닌 디지털 디자이너가 필요

기존 전통방식 생산 형태는 반드시 원하는 디자인의 부분 코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먹자 필름이 필요하고 다시 필름을 제판해서 스퀴지 망에서 UV 코팅액을 전사시키는 방식으로 부분코팅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제판 전문 인력이 필요하고 다시 코팅을 하기 위한 경험이 많은 기장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Stellar 부분 코팅 장비는 칸막이된 사무실에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친 환경 공장과 필름이나 스퀴즈망이 없는 스마트 팩토리에 최적 조건을 제공을 목표로 하는 하이테크놀러지 장비이다.


잉크젯 헤드 2열 배열(650HS 산업용 피에조 헤드 16개 배치)

타사 장비와 달리 산업용 피에조 헤드를 1열 싱글 배치(8개)가 아닌 2열(16개) 듀얼로 배치해서 부분 코팅 작업 시 자주 발생하는 줄이 빠지는(스타킹에 줄이 빠지는 모습) 등의 모습과 계속 반복되는 헤드 A/S를 방지하기 위해 Stellar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일단 전열에서 헤드가 고장이 나거나 줄이 빠져도 후열 헤드부에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연속성 있는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토너방식 디지털 장비에도 라미네이팅 없이 부분코팅+금박 처리 성공

토너 타입 디지털 장비에는 디지털 부분코팅은 일정하게 정해진 라미네이팅 재질에만 사용이 가능했고 토너 자체에 기름성분이 있어 반드시 라미네이팅 후가공 처리를 하고 나서 디지털 부분 코팅을 해야 하지만 Stellar는 인쇄물 표면에 라미네이팅 처리를 하지 않아도 표면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부분 코팅이 가능 하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