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소코리아,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GOCCOPRO 시리즈’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0. 3. 27. 09:29

본문


리소코리아,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GOCCOPRO 시리즈’ 다목적 전문가용 모델 ‘QS200’ 출시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우키타 카츠히코/www.risokorea.co.kr)는 지난 3월 23일,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GOCCOPRO(고코프로) 시리즈’의 다목적 전문가용 모델 ‘QS200’을 출시했다. <사진>

리소는 지난해, 산업용/전문가용 ‘QS2536’ 모델과 보급형 ‘100’ 모델로 구성된 ‘GOCCOPRO 시리즈’를 출시한데 이어, 고급형 모델인 ‘QS2536’보다 진입장벽을 낮춘 다목적 전문가용 모델인 ‘QS200’을 출시하게 되었다.

‘GOCCOPRO(고코프로) 시리즈’는 ‘Get out of the Dark’라는 컨셉 하에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제판의 번거로운 과정을 자동화한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로, 초보자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며, 작업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원래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방식은 디자인 도안, 포지티브 필름 출력, 프레임에 실크망사 견착, 실크망에 유제 도포, 유제 도포된 망 건조, 실크망 노광(감광) 공정, 노광된 망 물세척, 완성된 스크린망 건조, 스크린망 완성, 인쇄준비라는 9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GOCCOPRO시리즈’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4단계로 디지털화하여 디자인 도안 후 파일을 기기로 전송하기만 하면 바로 스크린망을 출력할 수 있고, 프레임에 견착 후에 인쇄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는 이렇게 제작된 디지털망을 셔츠, 에코백 등에 올려놓고 원하는 색상을 도포하여 건조시켜 자신만의 굿즈를 완성할 수 있으며 특수 전기처리를 추가하면 스테인레스(포크, 텀블러 등)에도 인쇄가 가능하다. 

특히, ‘GOCCOPRO시리즈’의 핵심 기술인 ‘리소(RISO) 드라이 감열 제판 시스템’은 컴퓨터에서 전송된 원고 데이터를 써멀헤드의 열로 마스터에 구멍을 뚫는 방식이다. 이에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제판할 수 있으며, 유제(乳劑)와 물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한 감광에 필요한 암실과 세척을 위한 배수 시설이 필요 없어 제한된 공간에서도 실크스크린 제판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QS200’은 최대 420mm×620mm의 A2와이드 사이즈를 600dpi의 고해상도로 제판할 수 있다. 하프톤 처리(회색 음영 효과를 내기 위한 흑색과 백색의 망점 처리)가 가능하며, 다색 인쇄 시에도 정밀한 위치 조정이 가능해 특히 티셔츠 인쇄에 적합하다. 또한 감열지에도 제판이 가능해 디자인 시안 확인 시에 매우 유용하며, 필요한 부분만큼만 제판할 수 있는 ‘원 포인트 제판’이 가능해 메쉬를 낭비하지 않으면서 경제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QS200’은 A4사이즈 기준 단 2분(최대 사이즈로 제판 시, 4분)이면 제판이 완료되고, 바로 인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납기를 단축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최근 다품종 소량 인쇄, 개인화된 맞춤형 인쇄의 비중이 커지면서 인쇄 업계에도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강조되고 있다”며 “리소는 지난해 10월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를 출시해 시장 반응을 지켜본 결과, 소비자의 취향과 개성을 살려 특별한 굿즈를 제작하고자 하는 기업, 공방,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목적 전문가용 모델인 ‘QS200’를 추가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리소의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는 실크스크린의 제판 과정을 간략화해 제작 시간을 대폭 줄이고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인쇄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리소는 다품종 소량의 맞춤형 인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판교 본사에 마련된 ‘GOCCOPRO’ 쇼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 1588-218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