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0] 하이델베르그 인쇄기의 인공 지능을 통한 계속적인 공정 최적화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1. 28. 09:00

본문

포괄적인 디지털화는 현재 업무와 일상 생활의 큰 부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그만큼 디지털화는 인쇄 산업과 하이델베르그를 포함해 산업 전반에 중요한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디지털화는 인쇄 산업에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공정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촉매제이다. 지능형 기계는 완전히 자율적으로 인쇄 작업을 완료한다. Push to Stop이 현실화되고 인쇄 회사는 스마트 인쇄사로 변모하고 있다.

작업 준비 시간 및 OEE를 최적화하기 위한 푸시 투 스톱(Push to Stop)과 같은 솔루션, 또는 소모품 자동 배송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이미 인쇄 회사는 디지털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집중

하이델베르그 인쇄 및 미디어 워크플로우인 프리넥(Prinect)은 인쇄물 생산의 핵심이다. 이를 통해 전체 가치 사슬을 따라 통합된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것은 인쇄기, 워크플로우, 응용 기술, 소모품, 및 서비스로 구성되는 안정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보한 경우에만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투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인쇄 작업에서 인공 지능의 활용

인공 지능(AI)은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고, 보다 정확한 예측을 가능하게 하며,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생성한다. 광범위한 데이터 및 실시간 정보와 함께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는 예측을 기반으로 보다 빠르게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스마트 생산 환경에서 정해진 알고리즘은 판 순서, 잉크 곡선, 세척 프로그램, 건조기 설정, 파우더 사용량 등에 대해 사람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결정을 내린다. 인공 지능은 경쟁력과 능력 향상의 핵심이 되고 시장의 변화에 적응한다.

통합된 기계 센서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그 정보들을 올바르게 평가하는 것이 ‘빅 데이터’를 부가가치로 바꾸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하이델베르그 리모트 서비스 네트워크는 10,000대 이상의 기계와 15,000개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산업용 사물 인터넷에 연결한다. 이 네트워크는 개별 제품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핵심이다. 지능형 자동화와 함께 전체 프로세스 체인을 따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는 것은 산업형 디지털 인쇄 생산의 미래를 나타낸다.

미래는 인텔리전트 시스템에 달려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인쇄물 제작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이 지식을 사용하여 시장 요구 사항에 맞게 푸시 투 스톱(Push to Stop)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하이델베르그의 인공 지능이 의미하는 것은, 인쇄 작업의 사전 설정은 이제 인쇄 전문가가 아니라 지능형 알고리즘에 의해 다양하게 조정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쇄 중에 모든 설정 및 품질 측정이 먼저 수집되면 자동으로 평가된다. 정기적인 데이터 패턴을 찾아내고 생산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학습한다. 그를 통해 얻은 통찰력은 향후 생산의 효율성과 품질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된다.

AI로 공정 최적화 – Preset 2.0

인공 지능은 독립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지속적으로 학습한다. 세계적으로 설치된 기계의 데이터 풀을 사용하여 패턴을 감지하고 잠재력을 찾아내 인쇄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본 설정(기본값)을 자율적으로 생성하는데, 이 때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개별 기계에 대해 설정을 최적화할 때, 참조 기계 또는 대규모 기계 풀에 최적화된 기본 설정을 기초로 활용할 수도 있다. Preset 2.0의 경우 알고리즘을 사용해 60만 개가 넘는 인쇄 작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기본 설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새로운 특성 곡선과 설정만으로도 최대 5%의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자가-학습 컬러 어시스턴트 프로(Self-learning Color Assistant Pro)

Color Assistant Pro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인쇄기의 잉크 사전 설정을 지속적이고 정확하게 최적화하고 잉크 계량을 절대적으로 정밀하게 할 수 있다. 잉크존은 잉크 파운틴 라이너의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지능형 알고리즘은 설정의 목표 대비 실제를 비교하여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작업이 완료된 후 새 잉크존 특성 곡선을 자동으로 지정한다. Color Assistant Pro는 수동 작업으로 인한 실수를 방지하고 작업자에 좌우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킨다.

효율적인 자율 프로세스를 위한 어시스턴스 시스템

혁신적인 파우더 어시스턴트(Powder Assistant)는 더 적은 파우더를 사용해 일관된 인쇄 품질을 달성하므로 세척 시간이 단축된다. 지능형 도구는 배정된 색상 및 용지에 따라 최적의 사전 설정을 독립적으로 선택한다.

지금까지 작업자는 사용할 세척 프로그램을 주관적으로 결정했지만 워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를 사용하면 기계가 결정을 내린다. 지능형 워시 어시스턴트는 잉크, 용지 및 기타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최상의 세척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