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1] 패키지 인쇄물 불량률 제로 실현을 위한 인라인 검사 시스템 - BOBST ACCUCHECK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2. 9. 09:00

본문

국내 패키지시장이 확대됨과 동시에 높은 품질로 불량품 최소화를 추구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BOBST 검사 장비 ACCUCHECK은 이러한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면서 불량률 제로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BOBST 제품 마케팅 디렉터 Pierre Binggeli씨로부터 개발목적 및 사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BOBST의 한국총판대리점은 일진PMS㈜가 맡고 있다.

 

불량품 제로 패키지 생산, 이상인 것인가, 현실인 것인가?

품질은 포장업계에 있어서 가장 큰 차별화 요인 중 하나이다. 비용 효율성, 지속 가능성, 납기 등과 같은 요인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포장이 품질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면 전체 작업이 의미 없어지며, 고객 신뢰도까지 무너지게 된다. 의약품 등 일부 분야에서는 포장불량이 더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마진이 점차 감소되고 단납기의 Short run이 증가하고,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패키지 생산기업들은 어떻게 품질 관리를 유지할 수 있을까. 대부분 기업에서는 패키지 프로세스를 체크하는 품질 관리를 위해 많은 인건비를 투자할 여유가 없다.

그래서 짧은 납기로 불량률을 최대한 낮출 수 있는 패키지를 생산할 수 있는 장비를 제공하는 것이 장비제조사들에게 숙제로 놓여 있다.

BOBST 접착기 부문, 제품 마케팅 디렉터 Pierre Binggeli는 “불랑 제로 패키지를 실현하는 것은 모든 고객에게 있어서 중요한 목표”라고 하면서, “고객사들은 최고 품질의 패키지 생산을 위해 생산 체인 내 에러를 적기에 검출할 수 있게 되길 원하며,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정확히 식별하고 오류의 원인을 제거해서 품질 일관성과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BOBST는 2011년 제1세대 ACCUCHECK으로 완전 통합된 인라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접착기에 도입한 최초의 회사이고, 공정 내에 추가 품질관리 직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무감독 시스템 진행을 실현했다. 제1세대 ACCUCHECK은 카톤 블랭크가 BOBST접착기에 합지된 시점에서 결함 유무를 검사하는 인라인 솔루션이다. 그 이후, ACCUCHECK는 업계 벤치마크가 되어, 특히 BOBST 접착 관련 고객에게 있어, 필수 솔루션이 되고 있다.

Binggeli는 “제약 업계 패키지를 생산하는 우리 고객들이 ACCUCHECK을 통해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하면서 “제약 업계 관련 고객의 기준에 맞추어, 100% 품질 관리된 생산 공정에 대한 확실한 안정감을 전하고, 업계 규격을 확실하게 준수하면서, 불만이나 패널티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불량 제로 패키지와 고속 생산의 조합-새로운 ACCUCHECK

BOBST의 더욱 진화한 품질관리 시스템인 새로운 ACCUCHECK은 최신세대 접착기 MASTERFOLD 75/100이나 EXPERTFOLD50/80/110에 탑재 가능하다.

카톤블랭크에 결함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분당 500m 또는 시간당 140,000상자 속도까지, 품질 안정성을 보증한다. 장치에 따라 최고 속도 인라인 품질관리를 실현하며, 인라인 점자 ACCUBRAILLE 장비를 최고 속도로 가동시킬 수 있게 된다.

ACCUBRAILLE은 흐름을 가로지르는 방향에서도 블랭크 4면 전체에 점자를 엠보싱 가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30년에 걸친 BOBST Registron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한 ACCUCHECK 솔루션은 장비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면서, 패키지 생산업체와 고객의 품질 기준을 토대로 다양한 상자 검사를 할 수 있다. 교정 체크나 참조 체크로 이루어진 PDF기능 팩에 의해, 전면적인 PDF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것들은 제약 업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그 외, 새로운 기능으로는 머신 러닝 알고리즘에 따라 구동되는 스마트 텍스트 식별 및 클라이언트 검사 목적으로 적합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 가능한 레포트 시스템이 있다. ACCUCHECK에는 불필요한 디폴트 검사를 피하기 위해, 지분 입자 90% 이상을 제거하는 지분제거 디바이스도 장착되어 있다.

최소 결함의 포괄적인 검사

ACCUCHECK 검사 기능은 상당히 포괄적이고, 정확한 색 측정과 텍스트 검사를 포함, 인쇄 누락, 텍스트 에러, 코드 결함, 색상 변형 등의 인쇄 불량을 검출한다. 또한, 카톤 소재 흠이 없는 상태의 분석이 충분히 가능하며, 손상, 먼지(먼지 제거장치를 사용), 기름 등 카톤의 외부요인을 방지한다. 특허취득을 완료한 독자 조명 시스템에 의해, 공정간(인쇄, 다이컷팅, 포일, 엠보싱) 핀 맞춤이 정확하게 측정되어, 코팅, 엠보싱 등 모든 장치 프로세스가 정밀하게 검사된다. 코팅, 증착, 엠보싱 가공된 플라스틱을 100% 검사한다.

튐, 스며듦, 긁힘, 또는 줄무늬 등의 결함이 있는 상자는 자동적으로 제거, 100% 품질관리 되어 생산된다.

접착 라인도 사용이 용이하게 되어 있다. 새로운 ACCUCHECK에는 HMI SPHERE가 장착되어 있어, 커스터마이징 설정용으로 많은 종류의 조작 모드를 제공한다. HMI기능은 최신 BOBST 기종에는 표준 탑재되어 있다. 검사 데이터는 보존할 수 있으며, 재발주 건에 대해서는 즉시 작업 불러오기가 가능하다.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Access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Binggeli는 “BOBST는 이와 같은 품질관리장치를 제공한 최초 접착기 메이커로, 새로운 ACCUCHECK를 통해서 자동화된 품질 관리를 다음 단계의 높은 레벨로 끌어 올렸다”면서, “BOBST는 ACCUBRAILLE와 결합해서 업계에서 독보적인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주로 제약 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제약 업계에서는 완전한 PDF관리, 텍스트 검사 및 레포트 기능이 특히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ACCUHECK는 타 산업분야에 적합하도록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불량 제로 패키지는 실제로 실현되고 있으며 BOBST가 혁신을 이어감에 따라 여러 산업분야에서 빠르게 벤치마킹 되고 있다.

|장비문의|

일진PMS㈜ ☎ 02)2268-8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