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1] K-PRINT 2020 참가업체 소개 - ㈜글로벌식스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1. 2. 16. 09:00

본문

㈜글로벌식스(대표 조명환/www.globalsix.co.kr)는 Roll-to-Roll 공정에 특화된 대형 UV LED 모듈 유닛(Atlantic Series)을 전시한다.

이 제품은 오프셋 인쇄기, 롤투롤 필름 코팅 및 경화 등의 대형 및 고속, 고품질이 요구되는 응용에 적용이 가능하다. 폭 2미터 공정까지 사용되고 있으며 매우 높은 광 파워(4W/㎠)와 균일한 광 분포(±3%)를 보이며 안정된 특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특수한 광학계를 이용하여 인쇄물에 수직 방향의 평행광을 선별해 조사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평행광을 이용하면 인쇄물의 해상도 향상 및 샤프한 경계를 가지고 있는 높은 품질의 인쇄가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나노임프린트 (NIL ; Nanoimprint lithography)와 같은 패턴경화, 마스크(Mask)에 의한 노광과 같은 응용에 사용하면 최상의 품질을 낼 수 있다.

이와 같이 대형의 매우 길어진 모듈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효율 및 좋은 특성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고전류 동작 시 LED광원부에서 발생되는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① 고방열 금속기판, ② fluid dynamics를 고려한 최적화된 기구 설계, ③ 높은 신뢰성 내부 제어 회로 및 전원부, ④ 고객의 요구에 대응 가능한 기구의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UV LED모듈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글로벌식스는 UV-LED분야 이외에도 전자빔(EB)을 이용한 경화와 살균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으며, 유럽의 Comet사(www.ebeamtechnologies.com), 미국의 PCT사(www.pctebi.com)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고효율, 친환경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아가고 있다. 인쇄, 경화 및 살균 분야는 인간의 일반 생활 및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걸쳐 거대한 시장을 갖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나, 지금까지는 UV 램프, 즉 수은이 다량 함유된 수은등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수은 규제 조약으로 2020년인 올 해부터 수은 제품의 제조 및 수출입이 제한되는 만큼 본 제품과 같은 UV-LED 및 전자빔의 활용이 적극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031)888-989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