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2] 하이델베르그 & MK Masterwork 전략적으로 확장한 패키징 생산을 위한 전체 포트폴리오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2. 26. 09:00

본문

패키징 인쇄의 추세는 분명하다. 판매 시점에서 관심을 끌기 위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통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재고 물품 수 및 더 까다로운 특수 효과가 사용되며, 이 모든 것이 매우 짧은 납기를 기본으로 한다. 특별한 어플리케이션과 완벽한 생산에 대한 필요성은 복잡성을 더하게 된다.

하이델베르그 Jörg Dähnhardt 패키징 부문 책임자는 “패키징 및 특히 접이식 상자 제조의 성장 시장은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의 일부이다. 당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을 도입하고 있다. 고객의 이익을 위한 접이식 상자 제조의 최적화는 회사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언급했다.

하이델베르그는 프리프레스의 잡 만들기에서 완전한 박스에 이르기까지의 전환 과정을 위한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리넥(Prinect) 워크 플로우는 다양한 기계와 프로세스를 연결하고 내비게이션 인쇄, 이상적인 경우에는 자율 인쇄도 가능하다. 사피라(Saphira) 제품군 및 디지털 서비스의 검증된 인쇄 재료는 안정적인 생산 환경과 가능한 최고의 기계 가용성을 보장한다. 

스피드마스터 인쇄기의 혁신 – 자동화 및 디지털화로 생산성 향상

하이델베르그 사용자 경험(Heidelberg User Experience, UX)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운영 개념은 모든 규격에서 패키징 인쇄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든다. 한 예로 스피드마스터 CX 102가 있다.

이 인쇄기는 새로운 작동 개념을 포함해서 최고 성능 등급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자랑한다. 새로운 2020 세대의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 CX 102는 유연성과 내비게이션 인쇄를 결합한다. 이 모든 것은 프리넥 스케줄러(Prinect Scheduler)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 계획에서 시작된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별색, 용지 또는 다이 커팅 도구를 사용하는 인쇄 작업들을 함께 생산되게 Speedmaster CX 102의 작업 대기열에 올바른 순서로 수동 개입 없이 완전히 자동으로 배치된다. 50,000개 이상의 인쇄 유닛이 판매된 Speedmaster CD / CX 인쇄기는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인쇄기 시리즈이며 패키징 인쇄에 적합하다.

월 스크린 XL은 개별 프로세스 진행 과정에서 작업자를 안내한다. 인텔리스타트(Intellistart) 3을 사용하면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50개의 향후 작업 변경 사항을 인쇄기에서 준비할 수 있다. 인텔리가이드(Intelliguide)는 전체 작업 변경을 통해 작업자를 안내하고 항상 가장 빠른 준비 프로세스를 선택한다. 인텔리라인(Intelliline)은 각 인쇄 및 코팅 유닛에서 공정 단계를 시각화하고 수동 개입이 필요한 시기와 위치를 나타낸다. 컬러 어시스턴트 프로(Color Assistant Pro) 및 와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와 같은 지원 시스템은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인공 지능을 사용한다.

정확한 잉크 사전 설정과 가장 적합한 세척 프로그램을 지능적으로 선택하기 때문에 본 인쇄를 빨리 시작할 수 있어 손지와 비용이 줄어든다. 반복 작업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인텔리런(Intellirun)으로 관련 생산 정보는 작업 내내 월 스크린에 완전 자동으로 적절한 시점에 표시된다. 프리넥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으로의 데이터 피드백을 통해 품질 문서를 ​포함해서 각 개별 작업에 대한 정확한 리포팅이 가능하다.

표준화를 통한 자율 인쇄 – 애니컬러(Anicolor) 및 멀티컬러(Multicolor)를 패키지로

멀티컬러 기술을 장착한 Speedmaster XL 75, 애니컬러 버전은 디지털 작업 수준의 통수를 처리하는 패키징 인쇄 회사에게 관심이 가는 패키지가 될 수 있다. Anicolor 기술을 사용하면 규격 크기 스크린 롤러의 빠른 잉크 올림으로 OK 시트를 빠르게 생산할 수 있다. 잉킹 유닛 디자인은 전체 시트에 걸쳐 가동 내내 균일한 잉크 적용을 보장한다. 7가지 색상 (4원색과 주황색, 녹색, 보라색)을 사용하는 멀티컬러(Multicolor) 기술은 매우 많은 수의 별색을 재현할 수 있어, 별색을 변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 변경 시간이 단축된다.

패키징 인쇄의 새로운 표준

고도로 산업화된 패키징 인쇄 회사를 위해 하이델베르그는 전체 기능을 확장했다.

Speedmaster XL 106의 혁신, 새로운 다이 커터 및 Diana 접착기의 몇 가지 혁신을 시연했다.

2020세대의 스피드마스터 XL106은 다시 한 번 최고 성능을 재정의한다. 시스템적으로 터치 포인트를 줄이고 작업자의 일상적인 작업을 덜어 주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지능형 지원 시스템의 좋은 예는 와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이다. 동일한 유닛에서 이어지는 잉크의 밝기 차이를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세척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특히 별색이 많은 패키지 생산에서 이는 준비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와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는 또한 세척액의 소비를 줄인다. 대체로 이것은 인쇄기의 생산 능력을 연간 최대 125시간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급지부에 새로운 사전 설정 가능한 코드스타(CodeStar)는 생산 전반에 걸쳐 완전한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각 시트에 고유 번호, 바코드 또는 배치 번호를 표시해서 생산 중 언제든지 다시 식별할 수 있다.

또 다른 혁신은 Speedmaster XL 106의 자동 습수 시스템인 하이컬러 프로(Hycolor Pro)이다.

습수액은 팬 롤러와 미터링 롤러 사이에서 계량된다. 이 목적에 필요한 압력/압착은 이제 처음으로 프리넥 프레스 센터에서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작업자는 이제 모든 유닛에서 올바른 설정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동시에 생산 중에 목표한 대로 수정할 수 있다. 작업자는 시트 양쪽의 습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시작 시 손지가 줄어들고 생산이 더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판매 시점에 눈길을 끄는 와우 효과

특수 효과를 위한 복잡한 작업에는 종종 세심하게 계획하고 수행해야하는 정교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준비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는 호일스타(FoilStar)를 장착한 Speedmaster XL 106-8 + LYY-1+L(인쇄 유닛 8 개, 코팅 유닛 1 개, 건조 유닛 2 개, 인쇄 유닛 1개, 2번째 코팅 유닛)에서 까다로운 작업 변경이 5 분 이내에 표시된다. Intellistart 3, Intelliguide 및 Intelliline은 복잡한 작업을 위한 다양한 준비 프로세스에서 작업자를 안내한다. 경험이 부족한 작업자도 정교한 준비 작업을 통해 안내를 받는다. 이 13유닛 인쇄기는 다양한 효과를 생산할 수 있으며 높은 공정 신뢰성과 짧은 작업준비 시간과 함께 경제적 유연성을 제공한다. Hycolor Multidrive 지능형 잉킹 유닛 드라이브와 같은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면 판을 교체하는 동안 블랑켓과 잉킹 유닛을 세척할 수 있다. 다음 작업에 잉킹 유닛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인쇄기가 인쇄를 다시 시작하는 동안 세척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할 수 있다.

FoilStar 콜드 호일 모듈을 사용하면 한 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금속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콜드 호일을 적용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은 인덱싱 및 다중 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호일 소비는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콜드 호일을 부분적으로 덧 인쇄해서 광범위한 금속 및 색상 효과를 생성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대체로 긴 리드 타임이 필요한 호일 라미네이트 판지보다 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다.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인쇄기 구성과 함께 다양한 잉크, 바니시 및 코팅이 필요하다. 13유닛 스피드마스터 XL 106은 판매 시점에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데 필요한 놀라운 효과를 한번에 경제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인쇄기의 예이다. 하이델베르그는 연간 맞춤형 구성으로 이러한 특수 인쇄기를 40~50대 설치한다.

패키징 인쇄를 위한 새로운 MIS 개념과 완전히 통합된 워크플로우

2021년 여름부터 Prinect Business Manager Packaging이 특별히 패키징 인쇄용으로 출시된다. Prinect Production Manager 및 맞춤형 패키징 애드-온과 함께 결과적으로 완전히 통합된 패키징 워크 플로우가 만들어진다. Speedmaster에 대한 작업 데이터, 사전 설정 또는 반복 작업 데이터, 예를 들어 인쇄판 처리가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연결되어 준비 및 가동 중단 시간이 줄어들고, 후가공 기계 통합도 가능하다.

World premiere: 새로운 Mastermatrix 106 CSB 다이 커터

시간당 최대 9,000 장의 생산 속도를 자랑하는 MK Masterwork와 Heidelberg의 새로운 주력 다이 커터인 새로운 Mastermatrix 106 CSB가 론칭되었다. 이 기계는 빠른 속도와 빠른 준비 시간을 위해 설계되었다. 예를 들어, 커팅 플레이트를 위한 새로운 빠른-잠금 클램핑 시스템은 기존 플레이트와의 공구 호환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설정 시간을 단축한다. MasterRake에 의해 설정 시간이 더욱 최소화된다. 배지부의 논스톱 장치는 공압식으로 잠기고 버튼을 눌러 분리할 수 ​​있으며 작업자가 이동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배송시 설정 시간이 최대 70 % 단축된다.

Mastermatrix는 프리넥 워크 플로우에 통합되어 있다. 작업 별 데이터가 다이 커터로 보내진다. 시트 규격과 같은 데이터가 전송되고 작업자의 확인 후 MasterFeeder 기능을 통해 추가 수동 개입 없이 자동으로 규격이 설정된다.

생산 과정에서 MasterSet 광학 핀 맞춤 시스템은 각 시트에 대한 인쇄 이미지와 커팅 도구 사이의 완벽한 정합을 최고의 정밀도로 보장한다.

Mastermatrix의 캠 드라이브는 부드럽고 조용한 작업을 보장한다.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올해 초 Powermatrix 106 CSB와 Promatrix 145 CSB 라는 두 가지 새로운 다이 커터가 출시되었다.

단통의 패키징 및 상업 인쇄를 위해 Digimatrix 라인, Digimatrix 80 LR 및 Digimatrix 106 LR이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다이 커터는 Prinect 워크 플로우에 통합되어 있으며 레이저 커팅 기술을 사용하고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두 기계 모두 인라인 로터리 오시 스테이션 옵션을 제공하며 시간당 최대 3,000 매의 속도를 달성한다.

최적화된 잠재력 발견 – 생산 데이터의 분석 및 리포팅

웹 기반 Prinect Portal을 사용하면 연결된 다이커터에서 진행중인 작업을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스마트 장치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작업이 완료된 후 생산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으며 단기 및 장기 추세 분석이 가능하다. Jörg Dähnhardt는 "효율적인 패키지 생산은 어제, 오늘, 내일 우리의 핵심 사업의 일부"라고 하면서, "우리는 이제 디지털화된 프로세스가 후가공을 포함하여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를 계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새로운 기능을 가진 접착기

하이델베르그는 현재 4개의 MK Masterwork Diana 접착기 시리즈를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과 옵션이 각 시리즈에 추가되었다. Diana Smart에는 이제 고속 패키지가 제공되어 최대 600m/min에서 최대 33% 더 빠르게 가동할 수 있다.

새로운 다이아나 검수기는 메탈 카드보드, 홀로그램 또는 핫 포일 작업과 같은 까다로운 작업을 포함해 광범위한 용지의 인쇄 결함 및 색상 일관성을 검수할 수 있다. 다이아나 검수기에는 프리프레스에서 이미 많은 설정을 준비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설정 시간을 크게 줄여주는 PDF 비교 기능이 있다. 다이아나 검수기는 접착기 Diana Smart 및 Diana Easy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접착기는 상자를 팩킹할 수 있는 속도만큼만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새로운 Diana Packer 4.0의 디지털 통합은 외부 상자에 자동 팩킹하는 동안 도움이 된다. 처음으로 접착기와 Diana Packer 4.0사이 커뮤니케이션이 보장되어 상자 크기를 한번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패커에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전체 설정 시간이 단축된다.

하이델베르그와 MK Masterwork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은 패키지 생산을 위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하이델베르그는 2016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로 이미 500대 이상의 MK 기계를 판매했다. 2019년에는 MK Masterwork가 약 8.5 %의 지분을 보유한 하이델베르그의 장기 전략적 주주가 됨으로써 관계가 더욱 강화되었다.

하이델베르그가 파트너 MK Masterwork와 전략적으로 확장한 패키징 생산을 위한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해 Jörg Dähnhardt는 “패키지 시장은 하이델베르그에게 계속해서 중요성이 커질 것이며 패키지 제조에는 당사의 기계 및 솔루션의 최고 성능이 필요하다. 디지털 통합 덕분에 우리는 전체 프로세스 체인에서 완전히 새롭게 최적화된 잠재력이 발휘되도록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요약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