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1] (초)단납기 생산에 효율적인 뮬러마티니의 새로운 중철기 프리노바(Prinova)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3. 17. 09:00

본문

혁신적인 개별 급지기 덕분에 시간당 9,000사이클의 작업이 가능한 뮬러마티니의 새로운 중철기 프리노바(Prinova)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의 작업 전환이 가능하다.

뮬러마티니 프리노바(Prinova)는 소량 생산을 위한 이상적인 중철기이면서, 또한 중간 규모 인쇄물 생산에 있어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프리노바는 전체 스테이션이 새롭게 설계되어, 서보 드라이브가 장착된 개별 급지기를 갖추고 있다. 프리노바는 기계 적재 높이 덕분에 직원 한 명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최대 14개의 개별로 기울일 수 있는 급지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그 결과, 수작업으로 급지기 조절을 하거나 정합물을 위한 최적의 높이를 결정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프리노바 중철기는 훨씬 더 빠른 작업 전환이 가능하며 (초)단납기 생산에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프리노바는 비슷한 퍼포먼스 등급의 다른 중철기에 비해 보다 효율적이면서 확실한 이점을 제공한다.

‘빅 브라더’격인 프리메라 중철기의 검증된 기술적 특징이 다수 포함된 프리노바 중철기도 중앙에서 기계를 작동할 수 있다. 직관적 디스플레이와 혁신적인 작동 개념을 포함하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프리노바 중철기의 사용자 친화성을 높이고, 이는 다시 과정을 단축시킨다.

스위스 비콘(Wikon)에 위치한 샤흐 드럭퍼라바이트(Schär Druckverarbeitung AG)사의 야니크 부허(Yannick Bucher) 상무이사는 “기계 여러 곳이 아니라, 중앙에 위치한 대형 터치스크린에서 모든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프리노바의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야니크 부허 상무이사가 ‘최신식이면서 뮬러마티니가 필수 요소에 초점을 맞춘 장비’라고 언급한 프리노바를 스위스 인쇄 후가공 전문가는 6개월 동안 철저히 테스트했다.

프리노바 중철기를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는 사용자 친화성과 프로세스 단축이다. 프리노바의 3면 재단기에서는 몇 가지 기술적 개선이 이루어졌다. 예를 들어, 두께는 이제 퀵 릴리스 레버를 사용해서 편리하게 설정된다. 그 결과, 전환 과정은 이제 훨씬 더 빠르고 쉬워졌으며, 첫 번째 제품에서 바로 최고 품질을 보장받게 되었다.

Scherr Druckverar Beffortung AG의 Paul Bucher 이사회 회장은 “기계를 앞이나 뒤에서 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체공학적인 3면 재단기를 훨씬 더 빨리 설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프리노바는 현재는 전통적인 인쇄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디지털 인쇄로의 변화가 가능한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중철기이다. 프리노바는 디지털 인쇄물에 적합한 시스템으로서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고 있으며, 향후 디지털 인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리노바 중철기의 도입으로 업체들은 인쇄산업에서 미래의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게 되어 높은 수준의 투자 안정성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Asir 프로 카메라 시스템

뮬러마티니 프리노바 중철기는 더 빠른 설정 프로세스를 만들어내는 모션 컨트롤 기술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된 새로운 Asir 프로 카메라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Asir 프로 카메라 시스템은 1D/2D 코드를 사용하거나 이미지들을 비교해서 잘못된 접지물을 인식한다. 이를 통해서 최종 납품 인쇄물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샤흐 드럭퍼라바이트(Schär Druckverarbeitung AG)사의 야니크 부허(Yannick Bucher) 상무이사는 “우리 회사의 프리노바 테스트 단계에서 카메라 시스템을 아무 문제가 없이 사용했다”고 하면서, “우리는 종종 다언어 인쇄물과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