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1] 호주 CMYKhub, 아태지역 최초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 설치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1. 3. 15. 09:00

본문

호주의 최대 인쇄 업체인 CMYKhub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를 설치했다. HP Indigo 100K는 현존하는 B2사이즈 디지털 솔루션 가운데 가장 생산성이 높은 장비로 오프셋 인쇄 시장을 타깃으로 설계되었으며, 오프셋 인쇄와 같은 품질 뿐만 아니라 시간 당 6,000매에 달하는 놀라운 생산성으로 머지 않아 디지털 장비가 오프셋 장비를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활짝 열어 보인 솔루션이다. 멜버른과 시드니, 브리즈번, 케언즈, 그리고 퍼스에 이르기까지 호주 전역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는 CMYKhub는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의 도입으로 고객의 주문 처리 속도를 높이면서 고부가가치 어플리케이션 생산을 목표로 하는 사업의 재구성에 중요한 이정표를 마련하게 되었다.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 수익성의 룰을 다시 쓰다

HP 펄스널&인더스트리 비즈니스(Personalization & Industrial Business)의 첫 HP 인디고 시리즈 5 디지털 인쇄기인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는 그 동안 오프셋 시장이 주류를 이뤘던 작업을 디지털 시장으로 전환하는 물꼬를 텄다. 생산성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오프셋 인쇄사들이 더 많은 작업을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주문형 인쇄를 통해 재고 물량 제로의 지속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를 설치한 호주의 최대 인쇄사인 CMYKhub는 이러한 장비의 장점을 기존 사업의 재구성에 접목했다. 높은 생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주문 처리 속도를 더욱 높이고 고부가가치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함으로 수익의 룰을 다시 쓰고 있는 것이다. 

오프셋의 장점을 담은 디지털 장비로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 마련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는 상업용 매엽 인쇄기로 매일 수만 장의 B2 양면 인쇄를 지속적으로 인쇄한다. B2(515×728mm) 크기의 용지를 시간 당 6,000매 출력 할 수 있는 것이다. CMYKhub가 이 장비를 도입하게 된 동기는 바로 이러한 장비 특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모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호주 전역에 다섯 곳의 인쇄 설비 공장을 거점으로 오프셋 인쇄를 비롯한 디지털 인쇄와 와이드포맷 인쇄물을 공급하고 있는 CMYKhub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여는데 이번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의 도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MYKhub의 COO(최고 운영 책임자)인 데인 난커비스(Dayne Nankervis)씨는 이번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감회를 전했다. “HP 및 호주 HP총판인 커리그룹(Currie Group)과 CMYKhub는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이 지역의 인쇄 혁신 최전선에서 HP Indigo의 입지를 굳건히 해 왔습니다. 커리그룹의 버니 로빈슨(Bernie Robinson)씨가 이 장비를 처음 제안했을 때부터 설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매끄럽게 착착 진행이 되었으며, 우리 팀은 이에 발맞춰 빠르고 원활하게 사업 모델을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HP Indigo 100K가 보유하고 있는 높은 생산성과 우수한 품질 덕분에 이는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리셀러 및 고객들과 HP 인디고 100K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게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HP 펄스널&인더스트리 비즈니스 남태평양의 컨트리 매니저인 크레그 윔스리(Craig Walmsley)씨는 “HP Indigo 100K는 지금까지 가장 생산적인 디지털 B2 솔루션입니다. 오프셋 사용자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오프셋과 같은 외양과 느낌이 일치하는 놀라운 인쇄 품질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간당 최대 6,000매로 훨씬 더 높은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HP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호주 CMYKhub에 HP Indigo 100K가 설치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HP는 CMYKhub의 팀과 총판인 커리그룹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커리그룹의 영업 및 마케팅 이사인 필립 레넬(Phillip Rennell)씨는 “개발중인 HP 인디고 100K를 처음 본 이래 자동화 및 생산성에 있어 HP 인디고가 이룩해 온 발전에 대해,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실제 이점으로 어떻게 전환되었는가 목격하며 진정으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CMYKhub가 HP 인디고 100K를 통해 비즈니스는 물론, 고객들에게 이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순환 경제에 적합한 설계로 친환경적 운영

순환 경제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HP Indigo 100K 디지털 프레스는 최대 생산성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인쇄를 제공하고 고급 용지 처리 및 정밀한 레지스터를 위한 오프셋 유형의 그리퍼 투 그리퍼 설계가 되었으며, 고유한 HP 인디고 디지털의 이점을 그대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색상 자동화, 보정, 작업과 용지 간 빠른 전환 및 5 입력 소스 공급 장치가 포함된다.

시간당 최대 6,000매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HP Indigo 100K 4색 디지털 프레스는 소량 디지털 생산작업에서 마진을 높였으며, 더 낮은 총 소유 비용을 확실시 하는 새로운 계산을 도입하여 규모와 비용 측면에서 중소기업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장비는 또한 인쇄기에서 가장 넓은 색역을 제공하는 HP 인디고 일렉트로 잉크(ElectroInks)를 사용하여 CMYKhub가 정확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수익성 있는 성장 잠재력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작업 방식에 안성 맞춤

CMYHub는 웹 및 모바일 앱이 포함된 인쇄 프로덕션 운영 체제인 HP PrintOS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작업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생산을 단순화하고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원격으로 효과적이면서도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다. 지금과 같이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다양한 수준의 제재에 처해 있을 때 이러한 시스템은 더욱 효과적으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HP 인디고 에코시스템의 일환으로 CMYKhub는 후가공 파트너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생산 흐름을 간소화하여 개인화된 마케팅 자료 및 포토북, 그리고 정교한 다이렉트 메일과 같은 고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CMYHub는 새로운 HP 인디고 100K 디지털 프레스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인증된 미디어 호환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어둡고 투명하며 재활용된 용지와 기타 환경 인증 용지, 합성지 및 종이판지에 인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갖게 되었다. 디지털 장비로 오프셋에 더욱 근접한 품질과 속도, 그리고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인쇄 환경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CMYKhub Ltd.

CMYKhub Ltd.는 호주 빅토리아 멜버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시드니, 브리즈번, 케언즈, 그리고 퍼스를 거점으로 상업 인쇄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 인쇄사이다. 2009년 설립된 이 업체는 기획사 및 리셀러, 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업체들을 위한 B2B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보다 다양하게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오프셋과 디지털, 그리고 와이드포맷 인쇄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