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1]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 가상 쇼룸 론칭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1. 3. 15. 09:00

본문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인 코니카미놀타가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발맞춘 ‘가상 쇼룸’ 플랫폼을 론칭했다. 이에 따라 코니카미놀타의 고객 및 잠재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을 기반으로 보다 몰입도 있는 솔루션 투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코니카미놀타 가상 쇼룸

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수 많은 전시회와 고객 행사가 취소되었다. 대면 행사의 부재로 저마다의 솔루션 공급업체들은 고객 및 잠재 고객들과의 새로운 접점 찾기에 고심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 코니카미놀타는 고객 및 잠재고객들이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들을 가상으로나마 만나볼 수 있도록 가상 쇼룸을 론칭했다. 실제 대면으로 만큼 솔루션들을 보고 만지며 시연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가상 쇼룸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지금까지 대면 행사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상호 작용 요소를 최대한 가상 환경으로 반영해 보인 것이다.

이 가상 쇼룸에서는 토너 기반의 AccurioLabel 230 라벨 프레스와 AccurioPress C14000 대용량 프로덕션 프린터, 그리고 AccurioJet KM-1e UV 잉크젯 프로덕션 프레스 등 상업 및 산업 인쇄 분야를 위한 코니카미놀타의 주요 세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제품 라인이 추가 될 예정이다.

가상 쇼룸이 제공하는 것들

코니카미놀타의 가상 쇼룸 사이트는 “여러분께 새로운 가상 쇼룸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이 가상 쇼룸은 실제 쇼룸과 비슷하지만, 여러분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둘러보실 수 있는 안전이 보장된 곳입니다. 대화형 기능이 넘쳐나지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으며, 주요 제품의 특징 및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기능들이 여러분의 사업에 얼마나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지에 초점을 맞춘 일대일의 몰입도 높은 데모를 전문가들에게 받게 될 것입니다”라는 인사말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여기서는 실제 제품을 보는 것과 같은 인터액티브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제품 구석구석의 기계적인 모든 부분을 탐색할 수 있으며, 현재 고객사가 직면해 있는 도전이나 갖고 있는 문제를 전문가와 논의할 수도 있고, 니즈와 예산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찾을 수도 있다. 편리한 시간에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데모를 신청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라 하겠다.

가상 쇼룸 둘러보기

코니카미놀타의 가상 쇼룸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코니카미놀타 유럽 웹 사이트의 전용 랜딩 페이지를 통해 가상 쇼룸 데모에 등록해야 한다. AccurioLabel 230 라벨 프레스와 AccurioPress C14000 대용량 프로덕션 프린터, 그리고 AccurioJet KM-1e UV 잉크젯 프로덕션 프레스의 가상 데모를 각각 신청할 수도 있다. 여기서는 담당자와 함께 산업 또는 상업용 인쇄 쇼룸의 3D 가상 투어가 제공된다. 코니카미놀타 유럽에서 론칭한 사이트이니 만큼 데모 등록을 위한 사이트와 가상 쇼룸 투어 모두 영어로 이루어진다.

 

Virtual Showroom

Explore some professional printing products with a guided tour in our brand new virtual showroom

www.konicaminolta.eu

인쇄 샘플 갤러리를 둘러 볼 수도 있으며, 전시하고 있는 각 제품의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특정 인쇄기에 대한 자세한 프레젠테이션도 받을 수 있다. 인터액티브하게 용지 흐름 데모를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도 있으며, 다양한 잉크 컬러 및 용지 로드, 제품 인쇄 후 스태킹을 포함한 기계의 라이브 가상 시연이 제공된다.

투어 중에 전문 기능을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다. 여기에는 인라인 후가공, 지능형 품질 관리 시스템의 IQ-501 자동 검사 기술 및 AccurioJet KM-1e를 위한 코니카미놀타 고유의 도트프리즈기술(Dot Freeze Technology -DFT)과 같은 것이 포함되어 있다.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제품 프레젠테이션 방법

올레 마즈(Ole Maaz) 코니카 미놀타 비즈니스 솔루션 유럽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은 모든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작업 관행을 재평가 할 기회를 부여했다. 여기 코니카미놀타 유럽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그 룰은 바뀌었다. 많은 것들이 아마 영원히 바뀔 것이다. 가상 쇼룸은 고객들에게 무엇이 가능한지에 대해 재고하는 과정에서 개발되었으며, 초기 반응은 지금까지 매우 긍정적이다. 이 새로운 온라인 제품 프레젠테이션 방법은 앞으로 더욱 발전될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확장되어 나갈 것이다”라고 가상 쇼룸이 부여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과 그 유용성에 대해 강조했다.

마즈 매니저의 말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은 지금까지 우리가 고수해 왔던 사업 방식의 룰을 바꿔 나가고 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우리는 그러한 새로운 룰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 가능했던 것들이 불가능해졌을 때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 코니카미놀타의 가상 쇼룸은 바로 그러한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해 나가며 멈춰 서지 않고 앞으로 진전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는 또 다른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