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한국포장협회, 제31차 정기총회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1. 4. 6. 10:13

본문

 

사)한국포장협회, 제31차 정기총회 개최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도 가져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www.kopa.or.kr)가 지난 2월 25일 협회 회의실에서 ‘포장인의 날’을 기념해 제31차 정기총회와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을 화상회의 형식으로 개최했다. <사진>

협회는 총회에서 202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함께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지난해 협회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해외 포장제품 사용업체 조사 등의 조사사업, ▲K-PRINT 2020 홍보부스 운영 등의 전시사업, ▲제33기·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유관단체의 포장 관련 교육과 연계한 교육 개발 등의 교육사업, ▲일본 ㈜가공기술연구회와 한국 에이전트 협약, 대구대학교와 가족회사 협약, 터키 바이어와의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국내외 포장 관련 기업 및 단체와의 교류사업 등, ▲2020년도 회원 수첩, 포장재 B2B사이트 ‘PACKKO’, E-카탈로그 등 회원사 홍보물 제작 및 유포 등을 통해 회원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올해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및 홍보, 회원사 통계 및 실태조사 등의 조사사업, ▲러시아 모스크바 포장인쇄전 및 터키 유라시아팩의 한국관 구성, 인도 뭄바이 포장전 참가, 국내 포장 관련 전시 참가 등의 전시사업,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강화를 위한 교재 보완, 포장 세미나 공동 주최 등의 교육사업, ▲ 각종 분과위원회, 지역모임 등의 개최,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회원사 지원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 및 국내 포장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경호 세미산업㈜ 대표이사의 회장직 연임 안건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2023년까지 제15대 회장직을 맡게 된 임경호 포장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이라는 중요한 직책을 또 다시 맡겨주신 회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임 회장님들이 쌓아온 빛나는 업적을 이어받아 우리나라 포장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사들의 내실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협회 사무국에 화상회의실을 구축하고 무료로 개방해 회원사 누구라도 항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협회가 회원사들을 비롯한 포장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회 이후에는 제2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과 공로패에 대한 수여식이 있었다.

먼저 공로패는 박영식 ㈜삼성잉크 회장에게 수여되었다. 박 회장은 1967년 삼성잉크를 설립해 그라비어 잉크를 주력으로 개발, 우리나라 인쇄 잉크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전자·의료·건축자재 등 전문화된 분야로의 확대와 친환경 ‘Alcohol Soluble Urethane Ink’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다종다양한 잉크제품의 품질 혁신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우리나라 연포장산업의 기술을 한층 높이는 것에 공헌했다. 박 회장은 (사)한국포장협회의 이사, 감사를 역임한 바가 있다.

이어서 제2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은 리드(캡), 콘 보디, 양갱 내포지 등을 제조하는 포장전문기업 ㈜진명하이텍을 이끌고 있는 김보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김 대표이사는 2020년부터 협회의 화성지역모임 지부장 직을 역임하고 있다.

이날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에서는 연구개발 부문에 허정현 ㈜한국알미늄 기술연구소 소장이, 수출진흥 부문에 김영배 씨오택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장학생 부문에서는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의 이남걸 학생과 대구대학교 식품공학과의 허 원 학생에게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한국포장협회 한용교 명예회장이 희사한 재원으로 운영되는 한용교포장인상은 포장인들에게 연구의욕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포장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난 1996년 제정됐다.

☎ 02)2026-865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