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3] 아이디얼라이언스,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와 합병

_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_

by 월간인쇄계 2021. 5. 17. 09:00

본문

전 세계 인쇄산업을 위한 표준과 사양을 수립하고 G7을 비롯한 컬러매니지먼트와 브랜드Q 등 국제 인증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가 미국의 가장 큰 인쇄산업협회인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PRINTING United Alliance)와의 합병을 전격 발표했다. 두 조직의 이사회는 지난 1월 합동 이사회를 개최하고 합병에 대한 의제를 표결, 만장일치로 찬성했다. 

본격적인 양사의 합병은 3월부터 시작되며, 글로벌 인쇄 산업을 위한 서비스와 리소스 및 지원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는 작년 특수그래픽이미징협회(SGIA-Specialty Graphic Imaging Association)와 미국인쇄산업협회(PIA-Printing Industries of America)가 공식적으로 합병, 새롭게 탄생함으로 미국에서 가장 크고 포괄적인 인쇄 및 그래픽 아트 협회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번 아이디얼라이언스와의 합병으로 전 세계 인쇄산업협회로는 가장 큰 규모를 갖게 되었다.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CEO인 포드 보워스(Ford Bowers)씨는 “지난 몇 년 동안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는 인쇄산업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 기관들을 한 지붕 아래에 통합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업계 최고의 표준과 교육, 그리고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는 협회인 아이디얼라이언스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는 아이디어라이언스와 함께 다양한 인쇄 산업 부문을 위한 서비스는 물론, 본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린팅유나이티드엑스포(PRINTING United Expo)를 포함한 수 많은 이벤트에 집중함으로 6,000여 개의 기업 회원들에게 ‘협회 내 협회’로서 업무를 강화하고 확장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며, 그 사명을 통해 우리 인쇄 산업이 더욱 번창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이번 합병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아이디얼라이언스의 CEO인 딕 라이언(Dick Ryan)씨는 “아이디얼라이언스는 그 동안 전 세계 인쇄 산업을 위해 컬러 매니지먼트 전문가를 인증하고 교육하는 리더로 그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이번 합병은 아이디얼라이언스의 글로벌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결정이며,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상당한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는 아이디얼라이언스가 추구하는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한 전략과 일치합니다.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디얼라이언스는 앞으로도 인쇄 및 패키징산업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인증을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인쇄 및 패키징산업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위해, 산업의 프로세스 및 시스템 발전을 위해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그리고 그 서비스를 새로운 시장으로 더욱 확대해 나감으로 산업의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해 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라고 이번 합병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두 조직의 합병은 3월 1일에 공식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아이디얼라이언스의 기존 교육 및 인증 서비스는 독립적으로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 내에서 지속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