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그래픽기술협회, 각 지역 지부 및 지회, 정회원 모집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2. 6. 3. 09:00

본문

대한그래픽기술협회, 각 지역 지부 및 지회, 정회원 모집

지역별 그래픽산업분야 결속과 단합, 상생 발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인가단체인 사단법인 대한그래픽기술협회(회장 이영수/이하 코그라 Kogra)가 제7대 임원 출범에 발맞춰 그래픽 및 인쇄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단위의 각 지역 지부장 및 지회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그래픽기술협회로 명칭 변경

코그라는 지난 2004년 설립한 이래 국제 그래픽기술 표준화 지원 사업, 산업통상자원부 정부 포상 시상, 국제기술컨퍼런스 개최, 발간사업, 회원사 지원 활동 및 유대강화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지역적 한계와 그래픽산업에 대한 인식 및 홍보 부족 등으로 말미암아 대정부 지원 요청 및 업계의 공동 관심사를 이끌기에는 부족했다. 이에 코그라는 지난 2018년 협회 명칭을 대한인쇄기술협회(KPTA)에서 대한그래픽기술협회(Kogra)로 변경하고 단순히 책자 인쇄물에서 벗어나 그래픽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주요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특히 향후 그래픽산업을 선도할 미래 먹거리 산업인 스마트인쇄공장 운영기관 선정추진을 비롯한 디지털 잉크젯 헤드 개발을 위한 타당성 조사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아울러 전국 단위의 단합 및 결속이 무엇보다 시급함을 직감해 기존에 있던 지부의 재정비를 위해 이번에 지역별 지부 및 지회, 정회원을 모집하게 되었다. 

미래 일감을 찾기 위해서는 전국 단위 단체로 거듭나야

올해 선출된 이영수 신임회장은 이번 지부 및 지회 확대와 관련해 “그래픽기술이 시각적인 영역에서 공간적인 영역으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표현의 다양성이 전 산업으로 연결될 것”이라며 “본 협회 역시 하나로 연결된 유기체 속에서 미래의 일감을 찾아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그래픽기술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방향성을 잡고 방안을 찾아내어 미래를 함께 열어가기 위해서는 전국 단위의 단체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각 지역 지부 및 지회 모집을 통해 협회의 재정자립과 회원확충으로 주무관청과의 지속가능한 핵심사업을 발굴하여 협력사업, 용역사업, 연구사업 등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 부여

모집 분야는 코그라 임원(부회장, 이사), 정회원, 지부장, 지회장으로 신청대상 및 자격요건은 전국의 인쇄 및 관련 업체 대표나 임원, 인쇄전문가이다.

혜택은 협회 후원 전시회 무료입장 및 협회 부스를 통한 홍보 지원, 인쇄 관련 자격증 및 인쇄교육 자격 부여, 협회 각종 행사 및 정부포상 참여, 인쇄업계 뉴스와 정보 공유, 회원사 홍보 인쇄기술신문에 게시 등이며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할 기회가 함께 주어진다.

협회 회원 가입 및 지부, 지회 설립 절차는 지원신청서 접수 > 1차 이사회 심의 > 2차 면접 > 지부 설립 순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협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협회 가입 문의|

전화 02)2277-4870 │ 이메일 cmyk1813@gmail.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