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2] 고모리 코퍼레이션, 2023년은 공장 자동화 요구로 완전 자동화 라인에 초점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23. 4. 12. 09:00

본문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의 성원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하며, 2023년 새해를 맞아, 인쇄인 여러분들의 건강과 성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대책이 진행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또한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공급망의 불안정과 급격한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으며, 통화 긴축에 따른 금리 인상으로 급격한 엔화 가치 하락이 발생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으로 인해 출판 및 상업 인쇄 분야의 인쇄물 감소가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지만 고부가가치 인쇄 및 패키지 인쇄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재료와 물류비, 인건비 등이 급등하면서 인쇄업계도 재료 공급난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생산성 향상이 요구됩니다.

지난해 11월 열린 일본 최대 인쇄전시회 IGAS 2022에서 고모리는 인쇄 전 공정을 고모리 커넥티드 오토메이션(Connected Automation)개념으로 디지털로 연결해서, 생산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시각화하며 고객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오랜 만에 열린 대면 전시회에서 고모리는 전시 부스를 찾은 수 많은 인쇄 관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고모리 그래픽 기술 센터에서 개최된 오픈 하우스 이벤트를 통해서 급변하는 사회 환경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아시아 지역 고객들에게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모리는 오프셋 인쇄기 사업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 리스론 GX/G 어드밴스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인쇄기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향후 판매 강화를 위해 꾸준한 시장 성장세를 보이는 패키지 프린팅 모델과 아시아 지역 고유의 니즈에 맞춘 전략 모델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Connect Automation의 핵심 시스템인 KP-Connect Pro는 인쇄 공장을 스마트 공장으로 전환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현재 고모리는 이 모델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의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PS 사업에서는 지난해 9월 도쿄카메라클럽과 협업해서 최신 임프리미어 NS40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을 사용해 300ppi의 고해상도를 유지하면서 1억 화소가 담긴 화려한 풍경을 인쇄 했습니다. 고모리는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탁월한 품질 수준에 대한 찬사를 받았고, 미래에 기대되는 새로운 예술 분야에서 확실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 인쇄사업에서는 코로나19로 지연됐던 입찰과 납품이 재개된 지폐 인쇄 수요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장비 교체 및 공장 신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장을 24시간 가동할 수 있도록 장비의 예방 정비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쇄전자(PE) 사업에서는 코로나19와 대용량 초고속 통신 기술 도입으로 DX가 지속되면서 패키지 회로 기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장 자동화에 대한 최근 시장의 요구에 따라, 우리는 프레스와 프리프레스 및 포스트프레스 장비를 결합해서 완전 자동화된 라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대적 요구에 맞는 생산 장비를 제공함으로써 반도체 관련 사업의 미래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고모리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합니다. 공공기관적인 사고로 책임을 다하는 ‘기대 이상의 기업’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서 고객과 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2023년에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_고모리 코퍼레이션(Komori Corporation) 대표이사 겸 CEO 모치다 사토시(Satoshi Mochid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