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린피아, 2023~2025학년도 NCS 학습모듈 발행자로 선정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23. 4. 11. 12:00

본문

 

㈜프린피아, 2023~2025학년도 NCS 학습모듈 발행자로 선정

다품종 NCS 학습모듈 제작에 최적화된 첨단시설 구축

 

글로벌 종합인쇄기업 ㈜프린피아(대표이사 서동일/www.prinpia.co.kr)가 교육부 사업인 ‘2023~2025학년도 국가직무능력표준 학습모듈’(이하 ‘NCS 학습모듈’)의 인쇄‧제책 및 제작·공급을 향후 3년 동안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2월 22일 공고된 ‘2023~2025학년도 국가직무능력표준 학습모듈 발행자 선정’ 입찰에서 ㈜프린피아는 ㈜천재교과서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발행자로 선정됐다. 천재교과서·프린피아 컨소시엄의 발행자 선정은 교과용도서 전문 출판 및 인쇄사로서의 전문성과 다양성,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NCS 학습모듈 발행사 선정 평가는 교과서 발행 경력, 교과서 발행(인쇄) 능력, 교과서 편집‧디자인 능력, 생산‧공급의 안정성, 신청 교과 사업계획의 적정성, 최근 발행 교과서의 질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천재교과서·프린피아 컨소시엄은 검인정 교과서 발행 실적 1위, 인쇄 자격증 최다 보유로 입증한 전문인력, 제작·발행·공급 등 전 과정에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 시스템 구축, 안정적인 품질관리와 통합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NCS 학습모듈을 발행함에 있어 안정화를 갖춘 점 등이 강점이다.

㈜프린피아는 2023학년도부터 2025학년도까지 총 454책, 1,514,922부의 NCS 학습모듈을 제작하여 주문 신청한 직업계고에 공급하게 된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현장 중심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이다. NCS 학습모듈은 NCS를 교육훈련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수·학습 자료’이다.

㈜프린피아는 ‘다품종’이라는 NCS 학습모듈 생산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윤전‧매엽인쇄 외 디지털인쇄 시스템을 구축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업계 유일의 디지털 인쇄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량뿐 아니라 소량 다품종 생산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업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첨단 인쇄 시설은 고품질의 NCS 학습모듈의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자동 판 교환장치, 블랭킷 세척기, 자동 웨빙업 등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용지 반전기, 로봇 팔레타이저, 자동 포장 기계 등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 시설을 구축해 본 발행 사업을 안정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린피아는 2023년부터 소량 책자 인쇄 특화 플랫폼인 프린피아몰(www.prinpiamall.co.kr)을 운영하고 있다. 프린피아몰은 소량 제작이 가능한 디지털 인쇄 기반의 쇼핑몰로, 디지털 인쇄 품질을 기존 600dpi보다 2배 높은 1,200dpi로 올려 타 온라인 인쇄업체와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번 발행에서 제외된 400부 이하 소량의 NCS 학습모듈도 프린피아몰을 통해 주문 제작할 수 있다.

㈜프린피아는 향후 교육부와 협의해 기존 400부 이상만 주문‧제작하고 있는 NCS 학습모듈을 향후 30부 이상 소량으로도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소량 다품종 생산이 가능한 디지털인쇄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NCS 학습모듈의 생산과 공급을 책임지는 서동일 ㈜프린피아 대표이사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를 학습하기 위한 NCS 학습모듈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NCS 학습모듈을 오류 없이 생산·공급하여 학교 교육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02)3282-858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