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PrintChina 2023에서 생산성이 극대화되는 통합 생산 라인을 선보이는 KOMORI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CHINAPRINT-PRINTCHINA

by 월간인쇄계 2023. 6. 12. 09:00

본문

오는 10월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인쇄기 제작 전문 기업 고모리(KOMORI)가 오는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광동현대국제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PrintChina 2023에서 생산성이 극대화되는 통합 생산 라인을 선보인다. 

이번 PrintChina 2023에서 고모리는 ‘Connected Automation’을 주제로 부스에 스마트 팩토리를 설치하고 상업용 및 패키지 인쇄 작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여러 공정으로 구성된 인쇄는 자동화와 노동력 절감, 로봇 공학 등으로 각 공정의 생산성 향상이 이뤄졌지만, 개별 생산 공정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관리되면서 공정간 연결이 원활하지 못했다. 디지털화를 통해 인쇄 전 공정을 연결하면 생산 효율 제고와 원가 절감, 수익 증대를 이룰 수 있다. 이처럼 인쇄 현장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생산 혁신을 이뤄내는 것이 ‘Connected Automation’의 핵심이다. 

KP-Connect를 핵심으로 고모리는 프리프레스, 프레스, 후가공 장비에 MIS(경영정보시스템)를 연결해 전체 공정을 최적화해 각 장비의 성능 향상과 생산성 극대화를 제안해 왔으며, 모든 공정이 원활하게 연결되고 전체 공정 생산성이 극대화되는 통합 생산을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패키지 솔루션

고모리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고유한 44인치 인쇄기(시트 크기 33인치×44인치)인 리스론 G44 어드밴스를 전시해서 높은 생산성을 강조한다. 작업성 및 생산 속도는 보다 일반적인 40인치 크기의 기계와 매우 유사하지만 시트 크기가 약 20% 더 크기 때문에 더 많은 임포지션이 가능하다. 이 독특한 인쇄기는 패키지 인쇄 시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적 장비로 주목 받고 있다. 인쇄 시연에서는 CMYK+주황색, 녹색의 6가지 색상 분판 만을 사용해서 다양한 별색을 포함하고 넓은 색 영역을 재현하는 고모리의 스마트 컬러 인쇄 기술을 소개한다. 분판을 사용해서 인쇄기에서 많은 별색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준비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부자재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전반적인 생산성이 향상과 더불어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고부가가치 인쇄 샘플을 다수 전시해 더블 코터 구성의 장점을 더 보여줄 예정이다.

상업인쇄 솔루션

양면 원패스 인쇄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리스론 GX40RP 어드밴스드가 이번에는 유성 잉크를 사용한 인쇄 시연을 한다. 소책자의 고속 생산 인쇄와 신속한 작업 전환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인쇄에서 폴딩까지 연동해서 MBO 시리즈에 의한 고속 폴딩과 MBO CoBo-Stack에 의한 무인 팔레타이징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상업인쇄 솔루션 시연을 통해 미래 인쇄 현장의 자동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가벼운 용지에서 무거운 용지까지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리스론 A37 

KNT(Komori Nantong)는 리스론 A37을 전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무거운 용지에 인쇄해 달라는 고객 요청에 부응해서 고모리는 A37을 얇은 용지와 두꺼운 용지에 모두 인쇄할 수 있는 기계로 발전시켰다. 시연에서 인쇄기는 KP-Connect에 연결되어 패키지 인쇄를 위한 카드보드 인쇄를 수행한다. 얇은 종이부터 두꺼운 종이까지 다양한 작업을 고품질로 처리할 수 있는 리스론 A37의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시 코너

매엽 인쇄 전시 코너에서는 부가가치 인쇄가 가능한 고급 포장에 특화된 특수 기계 구성을 눈여겨 볼 만 하다. 

디지털 인쇄 전시 코너에서는 아트론아트그룹의 첫 해외기계 사업모델과 함께 ‘디지털 오프셋 인쇄’라 불릴 수 있는, 고모리만이 가능하게 한 최첨단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인 임프리미아 NS40의 샘플을 전시하고 중국에서 처음으로 임프리미아 NS40을 도입한 아트론아트그룹의 비즈니스 모델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이 외에 B2 사이즈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인 Impremia IS29s의 비즈니스 모델도 전시한다. ‘Connected Automation’의 핵심인 KP-Connect 코너에서는 짧은 세미나와 함께 인쇄 현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는 KP-Connect의 역할을 소개한다. 또한 SDG 이니셔티브, Komori-Kare, 증권 인쇄 사업, MBO 후가공, 인쇄 전자(PE) 사업 등 고모리 그룹의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많은 인쇄 샘플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10월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고모리는, PrintChina 2023에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서 지금까지 지원해 준 모든 고객들과 앞으로 고모리와 함께 협력할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고모리 관계자는, “PrintChina 2023의 고모리 부스는 장비와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는 하이라이트로 가득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해서 인쇄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감동을 줄 고모리의 솔루션을 기대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장비문의|

솔라고PMS㈜ ☎ 02)2268-8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