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2] G7+에 대한 Q&A

_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_

by 월간인쇄계 2024. 2. 1. 10:00

본문

G7+는 2024년 3월부터 제공되어 G7+ 엑스퍼트, G7+ 마스터 및 G7+ 시스템 인증에 적용된다. 개인, 시설, 그리고 시스템 기반 G7+ 인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G7과 GRACoL은 이미 인쇄 제작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인쇄업자로서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현재 GRACoL을 타깃으로 하는 상업용 오프셋 또는 플렉소 인쇄의 경우 G7+는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G7+ 캘리브레이션은 기존 G7과 거의 동일하게 보인다. 그 차이는 일반적인 인쇄 실행 내 변동보다 작다.

기존 GRACoL CMYK 이미지는 G7+ 캘리브레이션 인쇄기에서 거의 동일하게 나타나므로 변환할 필요가 없다.

기존 GRACoL 타깃 G7 인쇄 커브는 일반적으로 G7+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기존 커브를 다시 캘리브레이션하거나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적절하게 관리되는 GRACoL 타깃 인쇄 또는 교정 시스템은 조정이 없거나 매우 작은 조정으로 G7+ 지표를 준수해야 한다.

최적화된 G7+ 방법론을 준수하는 새롭게 향상된 GRACoL 데이터세트가 G7+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GRACoL 2013과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하거나 GRACoL 2013을 대체하여 사용될 수 있다.

주요 차이점은 300% CMY 패치가 더 이상 0 a*, b*를 목표로 하지 않지만, 이제는 G7+ 지원 소프트웨어에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인쇄물 컬러의 작은 부분을 보존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차이는 일반적인 인쇄기 실행 전반에 걸친 일반적인 편차 보다 작다.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HR_cmy 패치(50, 40, 40)가 더 이상 인쇄물 a*, b*의 정확히 절반을 목표로 하지 않고 인쇄물 컬러의 작은 부분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300% CMY 패치와 마찬가지로 차이는 일반적인 인쇄 실행 전반에 걸쳐 일반 편차보다 작다.

인쇄 제작, 컬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에서 최적화된 G7+ 방법론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G7+ 엑스퍼트 교육이 2024년 3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Idalliance Southeast Asia, Japan & Korea에서는 2024년 4월부터 G7+가 적용된 인증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존 G7 엑스퍼트들도 G7에서 G7+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춘 교육에 참여하도록 권장된다.

CGATS.21 / ISO 15339와 같은 국제 표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G7+는 더 높은 동적 범위 및 더 낮은 동적 범위의 오프셋 인쇄를 약간 조정하므로 ISO 15339의 기존 CRPC는 G7+ 사양과 약간 다르며, CRPC 1, 2, 3에서는 가장 큰 차이가 있다. 작은 차이는 CRPC6(GRACoL 2013)이다.

기존 CGATS.21 CRPC는 G7+ 버전으로 보강(대체되지 않음)된다. 이는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인쇄 특성 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개발 및 출시될 예정이다.

G7+와 G7의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기존 ISO 15339 CRPC 또는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와 파일은 수정 없이 G7+ 장치에서 인쇄할 때 매우 유사해 보인다. 절대적인 정확성이 필요한 경우 기존 G7 이미지를 일반 ICC 컬러 변환으로 인쇄할 수 있다.

G7+엑스퍼트 인증은?

G7+는 모든 인쇄 공정에서 시각적 유사성을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업계 조정 사양이다. 인쇄사는 측정 가능하고 예측 가능하며 균일한 컬러 매니지먼트 공정이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 재현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프셋, 플렉소, 스크린, 와이드 포맷, 디지털 토너 및 잉크젯, 그리고, 염료 승화 인쇄 제공 인쇄사 등 G7+는 이들 기업의 성공적인 컬러 달성을 도울 것이다. 

G7+ 엑스퍼트는 새로운 G7+ 방법론을 활용하여 교정 및 인쇄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공정 및 품질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입증하는 개인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G7+ 엑스퍼트는 G7+ 기반 캘리브레이션 및 공정 제어를 인쇄 워크플로우에 구현하고, 컬러 및 인쇄 관련 문제를 분석하고, 시정 조치를 취하여 반복 가능하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통해 설정된 방법, 표준 또는 사양에 따라 시스템 및 공정을 제어할 수 있는 역량을 갖는다. G7+ 엑스퍼트가 프린팅유나이티드 얼라이언스 G7+ 엑스퍼트 교육 및 인증 시험에 참석하여 자격 인증 시험에서 최소 90%이상의 점수를 취득하면 성공적으로 취득할 수 있다. 인증은 2년 동안 유효하다.

G7+마스터 인증 업체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인가?

G7+마스터 업체가 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간단하다. 인쇄가 일관되면 고객 브랜드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브랜드 오너와 인쇄물 구매자는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G7+마스터 인증을 받은 인쇄사와 협업함으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쇄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G7+ 마스터 업체는 G7+가 주도하는 품질 구현 및 생산을 통해 컬러와 관련된 재인쇄로 야기되는 종이 폐기물, 잉크 소비, 작업 준비를 포함한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으므로 때문에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G7+마스터 인쇄사만이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글로벌 디렉토리에 리스트 되며, 이를 통해 전 세계 브랜드 및 인쇄 구매자에게 선도적인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인정받을 수 있다. 인쇄 구매자와 브랜드 오너는 이 글로벌 디렉터리를 활용하여 주요 인쇄 제공업체를 찾을 수 있으며, 협업하고 있는 해당 인쇄사에 G7+ 마스터 자격 취득을 요청할 수 있다. 

G7+마스터 업체에게는 디지털 인증 배지와 인증서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게 된다. 선도적인 G7+ 마스터 인쇄사로서의 지위를 취득함으로 글로벌 인쇄 및 패키징 공급망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컬러 매니지먼터, 장치 정렬 및 표준화 분야에서 인쇄사의 탁월한 역량을 입증할 수 있는 것이다. 

G7+마스터 업체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직원이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G7+ 엑스퍼트 인증을 취득하거나 인증 받은 공인 G7+ 엑스퍼트가 여러분의 인쇄사를 방문하도록 한다.
  • G7+ 엑스퍼트가 캘리브레이션 데이터를 수행하고 검토한다.
  • 인증된 G7+ 엑스퍼트는 신청서와 인쇄 확인서, 그리고 G7+ 캘리브레이션 된 인쇄물의 측정 데이터 Idealliance Southeast Asia, Japan & Korea에 제출한다. 
  •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의 독립적인 제 3 심사 연구소로 인쇄물을 보내 제출한 데이터 및 인쇄물의 심사를 받는다.
  • 모든 심사에서 승인이 완료되면, G7+마스터 자격이 부여된다.

G7+ 트레이닝 및 인증에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Idealliance Southeast Asia, Japan & Kore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 Idealliance Korea

XCMYK 테스트 완료 안내 다음 사이트들은 XCMYK 확장 가뭇 데이터세트와 컬러 프로파일 개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XCMYK 테스트 실행을 위해 시간과 전문 지식, 그리고 재료들을 아낌없

www.idealliancekorea.or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