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12] ㈜리코코리아 창사 10주년 기념, 2023 파트너 킥오프 및 신제품 발표회 개최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24. 2. 12. 09:00

본문

㈜리코코리아(대표이사 박영철/www.ricoh-korea.co.kr)는 지난 10월 24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2023 파트너 킥오프 및 신제품 발표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창사 10주년을 기념한 이날 행사에서 리코코리아는 하반기 정책과 리코의 미래 전략에 대해서 발표하고, 새롭게 출시한 A3, A4 복합기와 인터랙티브 화이트 보드(IWB, 전자칠판)를 소개했다.

전국 각지에서 100여개의 파트너사들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박영철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파트너 비즈니스에 대한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주요정책 발표에 이어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새롭게 파트너가 되어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한 한빛솔루션과 ㈜제이에이솔루션이 루키상을, 리코코리아의 브랜드를 알리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유)이디네트웍스와 베리텍 씨앤씨가 지역 거점 활성화 공로상을, 공공 조달시장에서 리코코리아의 판매 확대에 기여한 현진테크㈜가 조달 공로상을, 리코코리아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꾸준한 비즈니스를 함께하며 상호 사업 경쟁력을 제고한 ㈜퍼스트네트, ㈜성원디에스, ㈜하나렌탈그룹이 동반 성장상을 수상했으며, 상장과 상패 및 꽃다발과 부상이 전달되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리코코리아의 신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시연이 이어졌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IM C시리즈 A3 컬러 복합기는 IM C2010, IM C2510, IM C3010, IM C3510, IM C4510, IM C6010이며, 각각 분당 20매, 25매, 30매, 35매, 45매, 60매의 속도로 인쇄하고 PCL5c, PCL6, PostScript 3 Emulation, PDF Direct Print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리코의 IM C시리즈는 기존 기기보다 더욱 빨라진 3세대 10.1인치 스마트 조작 패널을 표준으로 탑재하고 있고, 화면 전환 및 구동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으며, 터치 방식 또한 감압식에서 정전식으로 변경되어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사용에게 더욱 친숙한 조작방법을 제공한다. 더욱이 이 스마트 조작 패널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IM C시리즈는 기존 시리즈와 동일하게 ACT(Always Current Technology)라는 기술을 채용하고 있어,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다면 리코가 제공하는 최신의 펌웨어를 다운 받을 수 있고, 새로운 소프트웨어 또는 보안기능의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 이 ACT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최신의 상태로 기기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30PPM 이상의 기기에 고속 스캔 DF인 SPDF(Single Pass duplex scan Document Feeder)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SPDF는 분당 단면 150페이지, 양면 300페이지의 컬러스캔이 가능해서, 보험 계약서나 보험 서류 같이 대량의 문서를 스캔할 때에 별도 스캐너를 구입하지 않고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명함 크기의 작은 문서를 대량으로 스캔이 필요할 때, SPDF를 사용해서 손쉽게 스캔이 가능하다.

IM C시리즈는 기기 내장형으로 멀티 폴딩유닛 또는 내장형 피니셔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어, 사무공간이 협소하여 대형 피니셔를 설치할 수 없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작은 사무공간에서 다양한 피니싱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가 있다면, IM C시리즈를 사용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IM_C6010

글로벌 기업 리코(RICOH Co., Ltd.)는 SDG(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에도 그 활동의 일환으로 많은 개선점을 선보였다. 플라스틱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플라스틱 포장재를 54% 대폭 감소시켰고, 스티로폼 포장재를 펄프 포장재로 변경했으며, 재활용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5%에서 50%로 대폭 증가시켰다. 또한 전 모델에 걸쳐 에너지 사용량을 이전 모델에 비해 평균 60%를 절감하도록 개선했다.

리코코리아는 이번에 출시한 A3 컬러 복합기 시리즈를 통해 DX(Digital Transformation)을 추구하고 ESG 경영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A4 흑백 복합기인 IM460F는 인쇄/복사/스캔/팩스 기능이 지원되는 All-in-one 복합기로써, 분당 46매의 고속 인쇄 및 복사를 지원하고, 기본 600매의 용지를 적재할 수 있으며 추가 옵션 장착 시 최대 2,100매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기본 A4용지를 지원하는 복합기이나, 급지부와 배지부의 용지가이드 확장 시 A3 용지까지 인쇄/복사/스캔/팩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이 협소한 사무실에서 A3 용지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랙티브 화이트 보드(Interactive White Board, IWB)는 A6500/A7500/A8600의 세 가지 모델을 출시했고, 각 65인치, 75인치, 86인치의 크기이다. 이 IWB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OS를 채용해서 사용자에게 친숙한 조작방법을 제공하고, 미라캐스트(Miracast)를 통해 원격으로 화면공유가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