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계2024.05] drupa Exhibitors Preview - drupa 2024에서 혁신을 통해 비용 압박, 숙련 인력 부족 및 지속 가능성이라는 메가트렌드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하이델베르그
인쇄 사업은 계속 증가하는 비용 압박, 숙련된 인력 부족, 증가하는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이라는 세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메가트렌드에 부응해서 하이델베르그는 이번 drupa 2024에서 ‘잠재력을 펼치세요(Unfold Your Potential)’이라는 모토 아래 수많은 혁신을 선보이며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사용해서 비즈니스 잠재력을 최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과 인쇄사의 요구에 중점을 둘 것이다. 하이델베르그는 차세대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 XL 106과 같이 drupa에서 공개된 다양한 혁신들을 통해 이전 솔루션보다 최대 20% 더 높은 생산성을 올리는 총체적인 개념을 제시한다.
하이델베르그 CEO 루드빈 몬츠(Dr. Ludwin Monz)는 “하이델베르그는 지난 20년 동안 인쇄 디지털화 분야의 업계 선구자였으며, 우리의 주요 목표는 고객의 전체 밸류 체인을 최적화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이를 위해 우리는 거의 완전히 디지털화되고 통합된 인쇄사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drupa의 솔루션은 상업 및 패키지 인쇄 고객에게 최대 생산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쇄사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비용 압박이 증가함에 따라 인쇄사에서는 생산성 향상, 효율성 향상,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등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
하이델베르그는 상업 및 패키지 인쇄 업계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다. 시간당 최대 21,000매의 더 높은 인쇄 속도, AI 지원 시스템, 향상된 Push to Stop 기능을 갖춘 새로운 최고 성능급 인쇄기인 Speedmaster XL 106과 같은 혁신은 오프셋 인쇄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준다.
이와 함께 하이델베르그는 또 다른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드마스터(Boardmaster)의 효율성은 패키지 인쇄 산업에서 새로운 생산성 표준을 설정하고 있다. 신제품 보드마스터는 최대 90%의 기계 가용성과 분당 600m의 최고 인쇄 속도를 자랑하는 플렉소 웹 인쇄 시스템이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서 패키지 대량 생산에 소요되는 총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숙련된 인력 부족에 대한 인쇄사의 대응 방안은
인쇄산업에서도 노동력과 숙련된 인력의 부족 현상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하이델베르그는 인쇄 회사 직원 교육을 포함하여 제품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Speedmaster XL 106의 완전 자동화된 판 공급 방식인 플레이트 투 유닛(plate to unit) 로지스틱스와 후가공 작업에 새로운 P-Stacker 로봇 솔루션은 상업 인쇄 분야에 해당하는 두 가지 예시로 볼 수 있다. 차세대 Speedmaster XL 106은 클러스터 제작도 지원하므로 한 명의 작업자가 전체 기계 라인을 제어한다. 앞으로 하이델베르그는 패키지 인쇄의 표준화된 적용을 위해 자율 인쇄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또한 하이델베르그는 자동 안내되는 사용자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작업자가 보다 복잡한 인쇄 작업을 쉽게 수행하도록 도울 것이다.
인쇄 분야에서 지속 가능하면서 경제적인 생산 방법은
인쇄물 생산의 지속 가능성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트렌드인 동시에 해당 분야의 주요 과제이다. 현대 인쇄사는 에너지와 자원 소비를 줄임으로써 더욱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쇄 제품도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바뀌는 추세이다. 하이델베르그는 지속 가능한 인쇄 솔루션을 제공해서 고객이 에너지와 원자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990년형 스피드마스터와 최신 버전을 비교하면 1,000장당 에너지 소비량이 최대 40%까지 감소했다. 올해 drupa에서 하이델베르그는 시간당 최대 21,000매의 속도를 자랑하는 최신 세대의 인쇄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게 증가된 생산 속도는 고객이 장당 에너지 소비를 더욱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인공지능과 새로운 지원 시스템을 활용하면 손지량을 줄여 용지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디지털화로 인해 인쇄 산업이 누리고 있는 이점은
인쇄 산업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고객 주문 접수, 인쇄 데이터 준비, 인쇄 작업 계획 및 수행, 인쇄물을 후가공으로 전달하는 과정, 배송에서 청구까지 생산 공정의 엔드-투-엔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하이델베르그는 drupa에서 상업 및 패키지 인쇄 고객을 위한 엔드-투-엔드 자율 인쇄를 전시한다. 새로운 고객 포털을 통해 회사는 디지털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생산 캐퍼 활용도, 유지 관리 등의 측면을 포함해서 인쇄기 관리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뒤셀도르프와 비슬로흐 발도르프(Wiesloch-Walldorf)에서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보세요!’
하이델베르그는 인쇄사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두 곳에서 시연한다.
뒤셀도르프 drupa 전시장 1번 홀에서는 패키지 산업 생산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고도로 자동화된 엔드-투-엔드 패키지 워크플로우를 전시한다. 비용 압박과 변화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둘 것이다. 또한 1번 홀에서는 상업 및 출판 인쇄사가 Prinect을 통해 종단 간 연결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작업 흐름을 찾을 수 있다. 체험 센터에서 하이델베르그는 AI 기반 분석 도구, 지능형 지원 시스템, 온라인 서비스, 지속 가능한 생산 솔루션 등 인쇄기 기술을 뛰어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슬로흐 공장에서 열리는 전시 공간에서는 하이델베르그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잠재력에 중점을 둘 것이다. 여기에서 회사는 상업 및 패키지부터 라벨 인쇄까지, 매엽 오프셋 및 디지털에서 플렉소 인쇄까지, 중소기업용 제품부터 완전 자동화된 생산 라인까지 모든 시장 부문을 위한 인쇄기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함한 거의 모든 제품을 전시하게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