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5] Pre-drupa 2024 - 하이델베르그(Heidelberg), 차세대 스피드마스터 XL106 전시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24. 5. 13. 10:00

본문

하이델베르그 CEO 루드윈 몬즈(Dr. Ludwin Monz)박사는 drupa 2024를 통해 하이델베르그가 제시할 비전을 공유했다.

하이델베르그는 "당신의 잠재력을 펼치십시오"라는 주제로 인쇄 업체가 겪고 있는 비용 압박, 숙련된 인력 부족, 그리고 증가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라는 3대 과제에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이 비즈니스 잠재력을 최적화하도록 돕는 전시를 전개할 계획이다. 상업인쇄부터 패키징, 라벨에 이르기까지 매엽 오프셋, 디지털 및 플렉소 인쇄 장비를 중심으로 완전 자동화된 생산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델베르그가 선보일 대표적인 장비 가운데 하나인 차세대 스피드마스터 XL106(Speedmaster XL106)은 시간당 최대 21,000매의 속도로 가동되어 이전 솔루션과 비교, 최대 20% 더 높은 생산성을 발휘한다. 에너지 소비 또한 최대 15%까지 감소되었으며, 새로운 건조 시스템을 도입해 파우더 사용량을 줄임으로 파우더 및 폐기물 배출 감소로 보다 지속 가능한 가동이 가능하다. 

한편, 분당 최대 600미터의 인쇄 속도와 최대 90%의 기계 가용성을 갖춘 플렉소 윤전 인쇄 시스템인 보드마스터(Boardmaster)도 선보일 예정이며, 숙련된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를 위해 제품 및 공정 교육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스피드마스터 XL106의 완전 자동화를 위한 플레이트-투-유닛 시스템과 인쇄 후 작업을 위한 P-스태커(P-Stacker) 로봇 솔루션 등도 전시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