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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이엠코리아, 매거진페어 부스에서 CMS컨설팅 제작과정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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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월간인쇄계 2010. 1. 28.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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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이엠코리아, 매거진페어 부스에서 CMS컨설팅 제작과정 시연

CMS통해 고품질 인쇄 재현과 함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차별화에 나서


4,000여 종의 잡지, 2조원의 시장규모로 전 세계 10위권의 잡지 시장을 갖고 있는 한국 잡지 시장은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시기에 ㈜에이치엠코리아는 CMS를 통해 차별화를 통한 성공 전략을 채택하고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에이치이엠코리아는 현재, 엘르걸(ELLE girl) 의 인쇄 품질을 세계 최고 기준으로 향상시켜 파리 본사 수준에 부합되는 인쇄 품질을 재현하여 국내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하고자 아그파코리아㈜ 로부터 CMS 컨설팅을 받고 있다.
최초에 아그파 코리아 프리세일즈 팀은 ㈜에이치이엠코리아로부터 자사 매거진의 전세계 공통 에디션 분의 색상이 본사 색상과 동일함을 유지하고 동시에 매월 인쇄품질이 일정할 수 있도록, 그리고 궁극적으로 인쇄 품질이 향상되고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컨설팅의뢰를 받고 아래와 같은 솔루션을 제안한 바 있었다.

첫째, ㈜에이치이엠코리아의 협력 인쇄 업체의 인쇄작업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평가
둘째, 협력 업체 인쇄 표준화 작업 수행
셋째, 협력 인쇄 업체에서 생성된 Profile의 출판 편집 환경 적용
넷째, 궁극적으로 웹 기반 화면 교정 솔루션을 통한 교정 승인 및 인쇄회사와의 의사소통

이 솔루션은 첫째 단계에서 ㈜에이치이엠코리아의 협력 인쇄업체의 판재 안정성을 제일 먼저 확인한 후, 인쇄기의 특성을 분석하고, 테스트 인쇄 시 기초적인 인쇄불량과 여러 품질 계수를 항상 같이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기기상 혹은 재료상의 여러 특징들을 충분히 검토한 후 일정한 부분의 값을 ISO 12647-2를 참조하여 워크 플로우에 보정값을 적용한다. 위의 두 과정은 가장 필수적으로 주기적으로 행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이다. 그 다음 단계가 인쇄색상을 대변해주는 ICC Profile(International Color Consortium)을 만들기 위한 인쇄이다. ICC는 색상에 관한 언어라고 이해 하는 게 가장 쉬울 듯 하며. 다양한 측정을 바탕으로 한 팻치와 이미지들로 구성된 인쇄 폼을 가지고 인쇄소에서 규정하는 기준 값으로 테스트 인쇄를 진행한다. 모든 테스트 인쇄에서 추출되는 인쇄에 대한 정의 및 기록은 CMS컨설팅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자료이다.
인쇄 자료 내의 다양한 형태의 팻치와 이미지들로 인쇄물의 품질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에이치이엠코리아 는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윤전기 인쇄 기준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세계에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인쇄 기준을 확보, 더욱 발전된 출판업무환경을 실현할 수 있었다. 이 CMS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해 7월호부터 ‘엘르 걸’을 출간 중이며, 인쇄품질에 관한 안정성을 확보한 ㈜에이치이엠코리아는 같은 문제로 항상 고민하는 타 잡지에도, 잡지의 제작공정을 알고 싶어하는 일반 독자 고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에 CMS컨설팅 제작과정을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2009 서울 매거진페어의 실제 전시 부스에서 재현, 전시하여 참관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및 질문 세례를 받았다.
이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부스에서는 디자이너 단계의 모니터 화면에서부터 화보촬영 인화지, 출력사의 색상 교정 그리고 인쇄사의 디지털 교정 및 실제 인쇄물까지의 컬러를 동일하게 일치시켜 시연하였는데, 만약 데이터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아그파 아포지 포탈 웹서버가 작업 데이터를 바로 확인, 미리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실, 출력사, 인쇄사 어디에서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임을 다시 한 번 증명되었다.
㈜에이치이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적용한 후에 인쇄물의 품질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쇄단계에서의 색 재현 예측도 가능해져 광고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CMS프로젝트는 단발적인 것이 아니라 꾸준한 탐색과 장기적인 안목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컨설팅 적용 결과를 언급 했다.
또한 박웅식 아그파코리아㈜ 프리세일즈 팀장은 “CMS는 엘르 걸의 사례와 같이 국내에서도 CMS 컨설팅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CMS가 불가능하다’는 오해와 루머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CMS 성공사례는 우리 업계에 팽배한 이러한 선입견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컨설팅으로 인해 향후에는 ㈜에이치이엠코리아에서 발행되고 있는 각종 잡지들과 출판물까지도 컬러매니지먼트솔루션의 적용이 확대될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서울매거진페어에서 대표적으로 소개된 엘르 걸의 뛰어난 컬러매니지먼트의 결과에 대해 “㈜에이치이엠코리아 측의 적극적인 도입의 필요성을 갈구하는 행동과 탐구하는 자세, CMS를 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인쇄회사의 끊임없는 노력, 그리고 아그파코리아㈜ 프리세일즈팀의 묵묵하고 아낌없는 지원, 이 삼위 일체의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덧붙여,” CMS는 특정한 업체에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품질관리를 강화하고자 하는 강한 인식과 의지만 가진 업체라면 어느 업체라도 CMS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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