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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24.09]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뮬러마티니의 스마트한 서비스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4. 12. 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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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을 위해 설계된 스마트 팩토리에는 혁신적인 서비스 접근 방식도 필요하다. 

뮬러마티니는 일찍이 이를 인식하고 운영 중인 기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서비스 제공 방식을 구성했다. 광범위한 모듈식 서비스 제공은 MMServices로 통합되어 뮬러마티니의 후가공 솔루션을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지원한다.  

현재 경제 상황으로 인해 인쇄 산업도 큰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 새롭고 효율적인 생산 솔루션 외에 서비스도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납기일이 점점 더 촉박해지는 상황에서 예기치 않은 생산 중단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 최근 몇 년 동안 뮬러마티니는 인력 및 기술 측면에서 서비스 제공과 네트워크에 광범위하게 투자해 왔으며, 이를 통해 뮬러마티니는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사실은 90% 이상의 고객이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고객 피드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뮬러마티니의 글로벌 서비스 비즈니스 담당 이사 펠릭스 스티르니만(Felix Stirnimann)은 “이를 염두에 두고 저희는 MMServices를 통해 사전 예방적인 라이프 사이클 관리 접근 방식에 따라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다”면서 “뮬러마티니는 고객이 후가공 시스템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한다. 각 장비는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분류되며, 그에 따라 예비 부품 및 지원의 가용성이 결정된다. MPOWER 포털에서는 개별 기계의 설치 기반과 상태가 투명하게 표시된다”고  강조했다.

데이터 기반 서비스 및 지원

오늘날 서비스 및 지원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은 매우 개별적이다. 

비즈니스 모델이나 사용 빈도와 같은 측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펠릭스 스티르니만은 “장비가 고장난 뒤에 수리하는 방식은 점점 더 중요성을 잃고 있다”고 하면서, “오늘날 고객은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예산이 책정된 서비스를 기대하기 때문에, 뮬러마티니는 고객과 협력해서 MMSelect라는 이름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동의를 얻어 뮬러마티니는 생산 데이터를 활용해서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MPOWER 고객 포털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은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MPOWER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종합적인 분석 및 보고 툴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주문별, 교대 근무별, 또는 정의된 기간 동안의 시스템 생산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2,000명 이상의 고객이 MPOWER 고객 포털을 사용하고 있다.

수치로 증명된 성과

기계가 멈췄을 때, 신속한 대응은 모든 고객에게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뮬러마티니 콜센터는 24시간 내내 운영된다. 고객은 전화로 센터에 연락하거나 새로운 MPower 기능을 사용해서 eCall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90% 이상의 요청이 신속하게 해결된다. 뮬러마티니는 전 세계에 32개 이상의 서비스 지원 거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330명의 서비스 및 지원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생산 공정에서 수집된 최신 데이터는 고객과 협력해서 사실에 기반한 서비스 결정을 내리기 위한 토대가 된다. 뮬러마티니는 현재 후가공 상황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 조치를 정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결과 직원 교육,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신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 물론 인공지능(AI)은 이미 원격 지원 분야에서 전문가가 더욱 신속하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I의 도움으로 관련 문서를 더 빨리 찾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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