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계2024.09] 하이브리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 DPIM-330F를 비롯, 6개의 인쇄&후가공 솔루션을 선보인 풀리시(PULISI)
디지털 인쇄&후가공 장비 전문기업, 풀리시(PULISI)는 이번 전시회에서 24부스의 큰 규모로 6개의 디지털 라벨 인쇄&후가공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 부스에서는 메인 장비가 될 하이브리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 DPIM-330F를 시작으로 스마트형 디지털 라벨 인쇄기 DSMART-220와 UV 디지털 바니시&콜드 스탬핑기 DCFS-330B, 디지털 점자 인쇄기, 디지털 블레이드 커터기 SMQ-A, 비전 검사기 PEAIM-350ST 등 디지털 라벨 인쇄를 위한 풀리시의 모든 장비 라인업을 시연과 함께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전시를 위해서 풀리시 본사에서 리우 루 CEO가 방한해서 전시 기간 내내 류해성 지사장과 함께 국내 고객들을 맞이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이 외에 부스 내에서 패키지 인쇄를 위한 광폭 다기능 디지털 UV 잉크젯 인쇄기 DPIM-850의 시연 영상을 통해 라벨 뿐 아니라 패키징까지 장비 라인업의 확장성을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했다.
높은 해상도로 수요에 따른 고품질 라벨 인쇄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 DPIM-330F는 전시가 마무리된 후 ㈜컴프리즈에 설치, 가동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 중 스티커라벨 및 실크인쇄 전문기업 진성과 추가로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drupa 2024에서 풀리시는 하이브리드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를 선보여 유럽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한 류해성 지사장은, “패키지 인쇄를 위한 하이브리드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는 전처리부터 인쇄, 바니시, 2개의 박 작업을 위한 유닛 등이 결합된 것으로, 전처리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원패스로 작업할 수 있어 미래 지향적인 인쇄기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하고, 내년부터는 한국 고객들에게도 디지털 라벨 뿐 아니라 보다 확장된 장비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 상반기는 라벨 인쇄 분야 외에 인테리어 분야에 사용되는 특수 인쇄장비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하반기 가동을 시작하게 된다”고 하면서, “풀리시의 독자적인 잉크젯 기술을 기반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상반기 성과와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국내 라벨 인쇄업체들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 “풀리시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로 인해 잉크 수요와 생산량이 늘게 되면서 지난해 대비 1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잉크를 공급하고 있을 뿐 아니라 독자적인 잉크젯 장비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투자를 통해서 높은 안정성의 디지털 라벨 인쇄기 도입을 원하는 국내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지털 인쇄&후가공 장비 전문기업, 풀리시(PULISI)
2012년 중국 광저우에서 설립된 풀리시(PULISI)는 AI 스마트 제조기술과 머신 비전 AOI 장비 솔루션, 잉크젯 기술 응용 솔루션 등을 기반으로 한 국가 하이테크 기업으로 지난 10여 년간 디지털 인쇄와 비전 검사 관련 장비 제조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디지털 인쇄에서 품질 검사, 정보 수집 관리, 자동화 인라인 통합을 아우르는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18년부터 한국 시장에 공급을 시작한 풀리시(PULISI) 비전 검사기는 지난해까지 20여 대가 판매, 운용되고 있으며 K-PRINT 2022에서 처음 선보인 디지털 라벨 인쇄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3년 4월부터 5개월 여의 준비 과정을 거쳐 8월 10일, 100% 중국 본사 투자로 독립적인 한국 법인 (유)풀리시 테크놀로지코리아를 설립했다.
경기도 고양시 통일로에 위치하고 있는 삼송테크노밸리 내 한국 법인 사무실에는 풀리시(PULISI) 디지털 라벨 인쇄기 AOBEAD와 SUENASE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데모 센터를 갖추고 있다.
하이브리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 DPIM-330F
하이브리드 디지털 라벨 인쇄기 DPIM-330F는 응용 범위가 넓고 90% 이상의 소재는 별도 처리 없이 직접 인쇄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게 다양한 라벨 생산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장 확장과 함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높은 해상도(최고 1,200×600dpi)로 작은 텍스트와 가는 선을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풍부한 그라데이션으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다.
UV 잉크젯 방식으로 인쇄시 잉크 사용량을 줄이고 풀리시 특허기술인 헤드 자동 세척 기술이 적용되어 헤드 세척시 잉크 소모량을 줄이고 잉크 소모품 원가를 최대한 절감할 수 있다. PET/PVC/PP/PE 등 얇은 필름 외에도 유포지와 아트지, 알루미늄 포일 등 특수 소재를 적용할 수 있다.
UV 디지털 바니시&콜드 스탬핑기 DCFS-330B
UV 디지털 바니시&콜드 스탬핑기 DCFS-330B는 오프셋/스크린/그라비아 인쇄 후 후가공 효과를 통해서 제품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후가공 솔루션으로, 일상 화학 라벨과 주류 라벨, 주류 패키지, 고급 화장품 패키지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PET/PVC/PP/PE/BOPP 등 얇은 필름과 유포지와 아트지, 알루미늄 포일 등 특수 소재 외에도 감열지와 수축 필름과 같은 특수 소재에 UV 코팅 두께 변화를 통해서 3D 입체 효과와 빛나는 금속 광택을 재현할 수 있다.
[인쇄계2024.09] 최첨단 디지털, 오프셋 인쇄 시스템과 다양한 인쇄 상품을 소개한 ㈜애즈랜드 (0) | 2024.12.18 |
---|---|
[인쇄계2024.09] 변화하는 인쇄산업 트렌드에 따른 융복합 솔루션을 선보인 K-PRINT 2024 (0) | 2024.12.18 |
[인쇄계2024.09] 최근 인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인쇄 후가공 장비들을 소개한 한일듀프로㈜ (0) | 2024.12.18 |
[인쇄계2024.09] ㈜이스텍솔루션, 코니카미놀타 디지털 인쇄기 계약 체결식 개최 (0) | 2024.12.18 |
[인쇄계2024.09] 싱글패스 고속 골판지 디지털 인쇄기를 소개한 킹타우(KINGTAU) (0) | 2024.12.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