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벨로이 ‘듀오블레이드 FX’, 서울어워드 B2B 우수상품에 선정

_NEWS_/PostPress

by 월간인쇄계 2025. 4. 2. 15:45

본문

 

㈜벨로이 ‘듀오블레이드 FX’, 서울어워드 B2B 우수상품에 선정

내장 컴퓨터를 통해 고도화, 자동화, 지능화 기술이 탑재

 

디지털 라벨 프린터 및 후가공기 전문기업 ㈜벨로이(대표이사 김주형/www.valloy.com)는 자사 ‘듀오블레이드 FXI’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서울어워드’ B2B 분야의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서울어워드는 전국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이번에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듀오블레이드 FX’는 향후 홍보물에 서울어워드 엠블럼을 공식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판로지원 프로그램 혜택도 받게 될 예정이다.

듀오블레이드 FX는 대용량 디지털 스티커 태그 박스용 반칼, 완칼, 누름선 자동 커팅기로서, A3+ 크기의 용지를 자동으로 급지하며 듀얼 헤드를 이용하여 반칼+완칼, 완칼+누름선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제품으로, 내장된 카메라가 QR코드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작업을 변환하며 설정을 변경하는 등 내장 컴퓨터를 통해 고도화, 자동화, 지능화 기술이 집적되었다. 와이파이 무선망을 통해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과도 연동되며, 7인치 터치스크린과 스피커를 통해 멀티미디어 GUI를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지난해 12월 20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현재 조달청과 공공구매종합정보망을 통해 시범구매를 추진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분야의 공공 기관에 도입될 예정이다. 이는 중기부 소관 중소기업 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화하여 혁신성, 시장성뿐만 아니라 공공 현안 해결 및 국민 생활 향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적인 측면에서의 사회적 필요성까지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듀오블레이드 FX는 ‘Perfect-Cut’이라는 특허 등록된 경로 최적화 알고리즘을 내장해서 커팅 정확도 0.02mm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고속으로 구현하고 있다. CE인증 및 KC인증을 완료하여 현재까지 국내외 10여개 이상의 민간 업체에서 듀오블레이드 FX를 도입했고, 디자인 굿즈 시장 활성화 흐름에 부합하는 다품종 대량 생산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주형 대표이사는 “이번 서울어워드 선정을 통해 듀오블레이드 FX의 지능화 및 자동화 기술의 우수성과 신뢰도가 알려져서 기쁘다”고 하면서 “AI기반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용자들의 창의성을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상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